본문 바로가기
주식,경제(Stock Market, Economy)

모더나 백신 접종후기 부작용

by 심리,동기부여 옆집아저씨 2021. 1. 26.
반응형

모더나 백신 접종후기 부작용

- 목 차 -

1.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접종

2. 모더나 백신 접종 후기

3. 모더나 백신의 부작용은 있는가?



 

모더나 백신의 코로나-19 백신접종


1.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접종

  • 현재 전 세계 코로나 백신 중 하나인 모더나 기업의 코로나 백신을 접종 후에 여러 가지 효과에 대해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2021년 1월 25일 모더나 기업은 자신들이 개발한 신종 코로나 백신이 남아프리카 공화국 및 영국 등에서 발생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서 예방 효과가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다만,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변이 바이러스에는 모더나 백신의 효과가 크게 떨어지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중국 우한 지역에서 처음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와 현재 변이 된 영국,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바이러스는 많이 달라요.)

    블룸버그, 로이터 통신은 모더나 백신이 영국과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변이 바이러스에도 바이러스에 중화항체를 생성
    했고 그것은 결국 바이러스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모더나 백신을 1차, 2차 접종을 하게 되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백신의 예방 효과가 있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B.1.3.51 인 남아프리카 공화국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서는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이 일반 코로나바이러스 비교해
    서 약 15% 수준의 중화항체만 생성합니다. (너무 센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해서 중화항체만 많이 생성 안돼요.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상황과는 달리 영국 바이러스 B.1.1.7 에서는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이 중화항체 생성을 남아프리카공화국 정도의 15% 보다는 훨씬 더 많이 생성했습니다.

  • 모더나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기존 모더나 백신을 변경한 부스터 샷
    효능을 높이기 위한 2회 차의 또 다른 임상시험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모더나 제약의 최고 경영자 스테판 방셀은 남아프리카 변이 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 개발된 변이 부스터 후보가 추후 다른 변이들에게 더 백신 예방 효과가 있을지에 대한 임상실험을 진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최근 나타난 남아프리카 공화국 변이 바이러스와 영국 변이 바이러스는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보다 전파력이 훨씬 더 강합니다.

    즉, 다시 말해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 만들어진 코로나 백신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변이 같은 새로운
    바이러스에 대해서는 예방 효과가 높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코로나-19의 바이러스가 인간이 개발한 백신보다 변이 속도가 빨라지게 된다면... 그때는 아마도...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함께하세요.

 

 

모더나 백신 접종후기 


2. 모더나 백신 접종 후기

  • 2020년 12월 20일 처음 시작된 미국의 모더나 백신 접종이 화이자의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었고, 12월 29일 우리 정부도 모더나 제약회사의 CEO(최고경영자)와의 통화에서 모더나 백신 2천만 명 분을 확보하여 우리 정부도 국민들에게 모더
    나 백신을 접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미 SK바이오사이언스가 아스트라제네카와 노바백스를 안동 공장에서 위탁생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CMO. CDMO,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 진행 중 IPO, 심사승인 대기 중, 2021.3~4월 코스피 상장될 것으로 예상)

    - 화이자제약의 백신은 최근의 부작용이 여기저기서 나오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모더나 백신을 미국 현지에서 접종한 사람들에 의해서 어떻게 후기가 나오고 있는지 한번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모더나 백신을 접종 한 사람은 미국에 병원에서 근무하는 간호사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코로나 백신은 1, 2차 접종 2번을 해야 합니다. 모더나 백신 1차 접종을 받은 병원의 간호사는 이렇게 말을 했습니다.

  • "모더나 백신 접종 이후 주사부위가 약간 아프면서 따끔거리는 것 외에는 아직까지 큰 부작용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어떤 백신이나 어떤 주사약이던 접종 부위에는 욱신거리는 근육 통증이 좀 있습니다.
    모더나 백신의 통증은 백신의 부작용 중 가장 흔하고 일반적인 증상으로 접종받은 후 1~2일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모더나 백신의 이런 부작용은 백신에서 부작용도 아닙니다.)

    미국의 간호사가 느끼고 있는 약간의 통증은 이미 사라졌고 그 외에 심각하다고 하는 부작용을 느끼지는 않습니다.
    모더나 백신은 화이자 백신과 마찬가지로 mRNA 백신으로 우리 몸에 주입하여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스파이크 단백질의 생성과 항체 반응을 유도하는 백신입니다.

    모더나 백신도 다른 백신과 마찬가지로 1차, 2차 접종이 필요하며, 우리나라 국민들이 코로나-19를 위한 백신은 약 2천만 명 분이라고 하는 것은 약 4천만 개의 백신이 필요한 것입니다. 5500만 명의 우리 국민이 전부 맞으려면 1억 1천만 개의
    코로나 백신이 필요하게 됩니다. 

    모더나 백신은 1차 접종을 하고 난 뒤 한 달 후에 2차 접종을 하여 우리 몸의 면역반응을 활성화시킵니다.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의 관련주, 대장주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모더나 백신의 부작용은?


3. 모더나 백신의 부작용은 있는가?

  • 하지만 모든 백신의 부작용은 항상 예후가 문제일 수가 있어 경과를 지켜봐야 한다는 다른 의학 전문가들의 소견도 있습니다.

    어떤 백신이던지 1차 접종보다는 2차 접종해서 부작용이 더 많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져서 1차 접종의 상황만을 두고 백신의 부작용을 논하기에는 아직 시기상조입니다. (시간이 지난 후에 모더나 백신의 부작용을 더 지켜봐야 합니다.)
    백신의 일반적인 부작용은 두통, 근육통, 몸에서 열이 나는 발열 등이 있고 가끔 심각한 오한 및 몸의 떨림 등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일반적으로 주사 부위에는 근육통, 접종을 마친 부위의 국소적인 통증도 있습니다.

    또한 특별한 경우에 조개 알러지가 있는 사람은 모더나 백신을 접종한 후에 현기증, 저혈압, 심장, 박동수 상승 등의 부작용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모더나 백신이라서가 아니라 어떤 주사 약물 또는 백신을 접종할 경우 이런 증상 나옵니다.)

  • 어떤 주사 및 접종을 한 경우 특히 피를 뽑거나 혈관 안으로 약물이 들어가는 경우에 CT, MRI 촬영 시 조영제를 맞은 경우에도 사람에 따라서 심각한 부작용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CT, MRI 촬영 전 조영제를 맞으면 약간 몸이 따뜻한 느낌을 잠깐 받은 후에 정상으로 돌아오는데 심각한 경우에는 어떤 환자들은 온몸이 뜨겁게 불타오르고, 호흡이 가쁘고, 심장박동수가 빨라지는 그런 부작용을 나타내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백신 접종에 대한 부작용이 다른 분들보다 높을 확률이 좀 있습니다.)

    앞서 말한 모더나 백신 1차 접종을 마친 미국의 간호사는 미국은 코로나 백신 접종 최우선 자에 해당하여 모더나 백신을 맞은 것으로 한국뿐 아니라 미국도 의료진 및 병원에 근무하는 모든 직원들이 코로나 백신 접종의 최우선 대상자에 포함이 되어 먼저 백신을 맞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19 최전선에서 고생하는 분들이 먼저 코로나 항체가 생겨야 됩니다.)

    미국의 경우는 경찰관, 소방관, 교도관, 대중교통, 근로자, 보육, 교육, 근로자 식품 및 농업 근로자 등 필수 업종 종사자와
    75세 이상의 노인이 코로나 백신 접종을 먼저 접종합니다.
    미국은 의료진을 비롯한 코로나 백신 접종 대상자로 선정된 사람들은 대부분 코로나 백신 접종을 맞는 것을 찬성하는 분위기입니다.

    하지만 미국도 당사자들이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하고 싶지 않으면 강제적으로 맞지 않아도 됩니다. 의무적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을 강제하는 분위기도 아니며 자율적으로 본인들이 먼저 맞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비단 미국뿐 아니라 우리나라도 의료계 종사자 및 미국의 최초의 우선순위 백신 접종 자에 따라서 먼저 맞는 분들도 계시며 우리나라 국민들은 7~8월이 넘은 후에나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는 기회가 되면 먼저 맞아도 되지만 먼저 접종하고 싶은 분들이 있으면 맨 마지막에 맞아도 됩니다. 양보의 미덕!!

    병원뿐만 아니라 다른 단체 및 접종 대상자들은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는 것에 대한 긍정적인 분위기입니다.
    이미 미국의 상당수의 병원들은 의료진 및 병원에 근무하는 모든 분들이 백신 접종을 1차 백신 접종을 끝마친 완료한 상태입니다. 

마무리


모더나에서 개발되어 미국에서 먼저 접종 중인 코로나-19의 모더나 백신에 대한 접종 후기, 부작용 등에 대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관련글

모더나, 화이자, 아스트레제네카 백신 대장주, 관련주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서 참고부탁드립니다.

 

백신 콜드체인 대장주 관련주 - 태경케미컬, 에쎈테크, 대한과학, 일신바이오, 풍국주정

백신 콜드체인 대장주 관련주 - 태경케미컬, 에쎈테크, 대한과학, 일신바이오, 풍국주정 백신 콜드체인 대장주 관련주 - 태경케미컬, 에쎈테크, 대한과학, 일신바이오, 풍국주정 콜드체인 대장주

lovely-tui.tistory.com

 

SK(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향후주가 공모가 상장일 SK케미칼 - 3탄 (분석)

SK(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향후주가 공모가 상장일 SK케미칼 - 3탄 (분석) SK(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향후주가 공모가 상장일 SK케미칼 - 3탄 (분석) SK(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향후주가 공모

lovely-tui.tistory.com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가 상장일 관련주 향후주가 - 빌게이츠도 선택한 IPO

- 목 차 ; 1.SK바이오사이언스 매출 및 성장 2.SK바이오사이언스의 상장계획은 이미 예견 3.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 진행은 순항 중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가 상장일 관련주 향후주가 - 빌게이츠도

lovely-tui.tistory.com

 

관련 포스팅 알아보기. (공모주, 테마주, 자율주행, 신재생, 수열에너지, 바이오제약)

 

1. 자율주행 미래모빌리티 관련주, 테마주

2. 현대차 SW 3사 합병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오토에버, 현대오트론)

3. 2050 탄소중립, 탄소제로 

4. 2021년 카카오뱅크 상장일, 공모가 - IPO 초대어

5. 셀트리온 치료제 관련주 

6. 삼성중공업 2조 8천억원 대형수주 관련주

7. 화이자 코로나 백신 관련주

8. 조바이든 대통령 관련주 

9. 수열에너지 신재생에너지 한국형 그린뉴딜 관련주

10. 테슬라 루시드 전기차 수소차 미래자동차 관련주

11.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 빅히트를 이을 공모주

12. 크래프톤(배틀그라운드) 상장일 공모가 - 2021년

13. 어도비 테슬라 주가 관련

14. LG화학 솔루션 분사 관련

15.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현대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16. 엔비티 공모가 청약경쟁률

17. 레인보우로보틱스 공모가 청약경쟁률 

18.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가 상장일 향후주가

19. 쿠팡 관련주-나스닥 예비심사 통과

20. 기아차, 카카오모빌리티 전기차 협약

21자율주행 대장주 애플카 현대자동차와 협력

22. 애플카, LG전자, 마그나인터내셔널 자율주행 대장주

23. SK(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향후주가 공모가 상장일 분석-2탄

 

SK(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향후주가 공모가 상장일 SK케미칼 - 2탄 (분석)

SK바(에스케이)이오사이언스 향후주가 공모가 상장일 SK케미칼 - 2탄 (분석) SK(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향후주가 공모가 상장일 SK케미칼 - 2탄 (분석)1 SK(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향후주가 공모

lovely-tui.tistory.com

24. 크래프톤-배틀그라운드 공모가, 상장일. 장외주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