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 건강(Healing, Health)

인천 월미도 테마파크 월미공원 바다열차 주태백이 디스코팡팡 백배 즐기기

by 심리,동기부여 옆집아저씨 2023. 2.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울 경기에 사시는 분들은 특히 많이 가보셨거나 들어보셨을 법한 인천 월미도에 위치한 월미공원 및 놀이공원 테마파크에 대해서 오늘은 소개를 좀 해보려고 합니다. 인천 사시는 분들은 많이 가보셨을 수도 있는데요, 영종도나 송도, 청라에 사시는 분들도 그리 가까지 않다고 안가보신분들도 많으신것 같습니다. 
우리가 어릴 때 많이 타보던 디스코 팡팡 줄여서 디팡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만, 이 디스코 팡팡의 근원지가 인천 월미도 테마파크라는 설이 어릴때 부터 심심치 않게 들려왔는데요, 어쨌건, 예전에 티브에도 많이 나왔던 인천 월미도 테마파크의 주태백이tv의 디스코 팡팡은 지금 유튜브로 봐도 재밌고 현장에서 직접봐도 아주 재밌습니다. 
 
 

1. 인천 월미도 테마파크 월미공원 


- 인천 월미도는 테마파크 (놀이기구)와 월미공원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여기는 생각보다 넓지는 않지만 주차를 아주 편하게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공영주차장은 365일 무료이고 테파마크 근처로 가면 갈수록 주차비를 받는데요, 식사를 하면 하루종일 무료로 사용할 수도 있고, 하루종일 3000~5000원으로 이용할 수도 있으니 서울 경기에서 이보다 더 저렴한 주차비가 있을까 싶을 정도입니다. 물론 아침일찍이나 운이 좋으면 공영주차장에 하루종일 무료로 주차 할 수 있어 가족, 연인, 친구들이 한번에 여럿이 와서 하루 종일 놀수도 있습니다. 특히 인천, 부천, 안산 이런곳의 중고등학생들이 지하철 및 버스를 타고 아침부터 와서 하루종일 놀다가기에도 참 좋은 곳입니다. 

- 인천 월미도 테마파크는 인천에서 자랑하는 최고의 관광명소 중 하 하나로 꼽힙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디스코 팡팡 주태백이tv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놀이기구 벌써 3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놀이기구인데요, tv에서 연예인들도 방송촬영으로 아주 많이 다녀간 곳입니다. 특히 예전에 육성재와 빨간맛이라는 노래로 아주 유명한 레드벨벳의 조이가 함께 우리 결혼했어요를 이 인천 월미도 테마파크에서 촬영하여 촬영분도 있고 그때 이후로 더 유명해 지기도 했습니다. 

- 에이핑크 멤버들도 방송촬영을 인천 월미도 테마파크에서 하고 바이킹 및 디스코 팡팡을 타고 엄청난 방송 분량을 차지 하기도 했습니다. 디스코 팡팡은 여러분이 직접 타도 엄청 재밌지만, 실제로 남이 타는걸 보고 있어도 엄청 재밌고 시간가는줄 모르겠라고요. 저도 1시간 넘게 남들이 타는걸 보고 너무 웃겨서 혼자 미친듯이 웃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인천 월미도 최고의 명소 테마파크 월미공원을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에서 함께해주세요. ▼▼▼▼▼▼▼

 

2. 인천 월미도 테마파크 월미공원 바다열차 놀이기구 위치 장점


- 인천 월미도 테마파크는 인천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아주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최고의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롯데월드나 에버랜드처럼 엄청난 규모의 테마파크는 당연히 아니겠지만, 서울, 인천근교에서 버스와 지하철로 바로 갈 수 있어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바이킹, 자이로드롭같은 놀이기구를 타고 있으면 바다로 둘러쌓여있어 바다를 바라보면 놀이기구를 탈 수가 있어 멋진 경치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월미도 섬은 인천과 다리로 연결되어 있어 방문을 하게 되면 생각보다 놀이기구만 아니라 월미공원에서 사진도 찍고 사주역학같은 점도 볼 수 있고, 우리가 어릴적에 많이 하던 뽑기, 달고나부터 자화상도 그려주는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 바다열차는 모노레일로 연결되어 있어 월미도 및 인천을 구경할 수 있는 좋은 이점중에 하나입니다. 바다열차를 타면 월미도 및 인천의 바다위를 나는 듯한 느낌으로 많은 것을 볼 수 있고, 특히나 미세먼지가 별로 없거나 날이 맑으면 바다경치를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 인천 월미도의 테마파크에 있는 놀이기구중에 특히 주태백이tv에서 주말에 촬영을 해서 유튜브에 올려주는 디스코팡팡이 역시 최고의 놀이기구이고, 자이드롭, 범퍼카, 바이킹, 아이들이 탈 수 있는 많은 놀이기구가 꽤 있어요. 가족들끼리 오면 생각보다 할 것이 많아서 주말 당일치기 여행코스로도 최적의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관람차는 생각보다 높은 곳까지 올라가 인천의 모든 바다 및 영종도까지의 전경을 한 눈에 다 볼 수 있어 묘미일 겁니다. 인천 월미도의 관람차가 엄청난 롤러코스터는 당연히 아니지만 관람차를 날 맑은 날에 타거나 야간에 타면 인천 바다 및 영종도, 인천의 모든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인천 월미도 최고의 명소 테마파크 월미공원을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에서 함께해주세요. ▼▼▼▼▼▼▼

 

3. 인천 월미도 월미공원 테파마크 음식 가족여행 단점


- 인천 월미도 월미공원 테마파크는 다양한 음식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당연히 바닷가 근처라 횟집이 많기도 하고요, 바다의 전경을 바라보며 돈까스, 피자, 파스파, 커피, 라떼등을 먹을 수도있고요, 그 중에 설빙이 아주 좋은 곳에 위치해서 여름에 팥빙수, 우유빙수, 떡빙수, 과일빙수등을 먹으면서 시원하게 바다를 바라 볼 수도 있습니다. 떡꼬치, 닭꼬치, 핫도그, 슬러쉬, 각종 디저트, 떡볶이, 치킨, 아이스크림 안파는 게 없을 정도로 인천 월미도는 테마파크의 면모를 제대로 갖추고 있습니다. 

 

- 특히 주말 낮에는 놀이기구와 음식에 심취해 있지 않더라도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로서는 라이브공연, 마술쇼, 자화상을 그려주시는 화가님들고 계시고, 사주, 철학, 타로를 봐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유료) 인천 월미도는 가족 친화적인 테마파크로 구성해 놓아서 우리가 생각하는 젊은이들만 많은 것으로 생각하지만, 제가 토요일 오후 5시가 갔을 때 가족들이 훨씬 더많았고 나이드신 부부나 가족분들도 많으셨습니다. 

- 그렇다면 인천 월미도 월미공원 테파마크의 단점도 있을 수 있습니다. 주말이나 날이 좋은 봄여름가을에는 사람이 엄청 많아 혼잡하기도 합니다. 이럴때는 주말이나 공휴일에 인천 월미도 테마파크를 너무 늦게 간다면 주차난을 겪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건 뭐 에버랜드 역시 비슷한 상황일 것이고요, 특히 성수기에는 사람이 너무 많이 발을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붐비기도 합니다. (이건 어느 장소나 다 비슷함. 인천 월미도 테마파크 포함) 

- 특히, 주태백이tv에서 운영하는 디스코 팡팡, 바이킹 같은 인기놀이기구는 기본 30분 이상 기다리셔야 탈 수 있습니다. 
  주태백이tv의 디스코 팡팡은 주말에도 기본 10분 이상은 기다리셔야 합니다. 인천 월미도 테마파크 내에 다른 디스코 팡팡도 몇군데 있는데 확실히 주태백이tv의 디스코 팡팡의 위치가 제일 좋고 사람들이 제일 많이 구경하고 재밌습니다. 
 날씨가 좋을 때 디스코 팡팡이나 바이킹을 타시면 아마 진짜 인천 월미도 테마파크의 묘미에 흠뻑 빠지실 거라 자신합니다. 생각보다 주태백이tv 디스코 팡팡은 현장에서 즐기는 재미가 꽤 있습니다. 당연히 비가 오면 비를 피할 수가 없어 놀이기구를 타기도 힘들고 월미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없습니다. 

인천 월미도 최고의 명소 테마파크 월미공원을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에서 함께해주세요. ▼▼▼▼▼▼▼

 

마무리

- 오늘은 인천 최고의 관광명소 월미도 테마파크 월미공원의 놀이기구 바다열차 주태백이tv의 디스코 팡팡, 장점, 단점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인천에서 행복한 여행 되실께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