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마케팅(Online Marketing)

페이스북 비활성화 이의신청

by 심리,동기부여 옆집아저씨 2020. 5. 22.
반응형

페이스북 비활성화 해결 이의신청

- 현재 전 세계 SNS 플랫폼 중에서 약 50% 이상의 사용자를 점유한 그 유명하고도 다루기 차암 어려운 페이스북 (Facebook)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1. 페이스북이란

- 미국의 하버드대학교 학생인 마크 저커버그가 학교 기숙사에서 같은 학교 학생들과 온라인 교류를 하기 위해서 만들었습니다. 그 후 스탠포드, 컬럼비아, 예일 대학교 학생들까지도 이용하면서 몇 달 후에는 다른 학교 학생들로 확장되었습니다. 2009년 초에는 세계 최대 SNS 플랫폼이었던 마이스페이스(Myspace)를 제치고 세계 최고의 SNS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2020년 5월 페이스북 월 이용자는 약 25억 명입니다. 게다가 인스타그램까지 인수하여 사용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제대로 공부해보기 (알면 돈이지만 모르면 비활성화 천국)

페이스북 비활성화-1 (페이스북으로 급하게 돈을 벌려다가 비활성화 걸리면 끝!!)


2. 페이스북 비활성화란

- 페이스북은 개인계정의 소셜미디어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지만, 온라인 플랫폼으로써도 많은 기업, 소상공인, 판매자, 마케터들에게 아주 필요한 수단입니다. 많은 분들이 페이스북을 사용하면서 겪는 여러 가지 문제 중에 가장 어려운 문제
는 역시 계정 비활성화입니다. 
특히 페이스북을 광고수단으로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광고를 하다가 비활성화(계정차단, 계정 정지)가 되면 그 후에는
어떤 식으로 다시 활성화(계정 이용, 광고 가능)를 할 수 있는지 수도 없이 질문을 받습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2 (비활성화와의 싸움!! 누가 이기나 해봅시다.)


저 역시도 페이스북 비활성화를 엄청 많이 당해보고 그로 인해서 광고를 제대로 돌려보기도 전에 비활성화로 인하여 
스트레스도 엄청 많이 받고, 그전에 잘 사용하고 잘 키워왔던 광고 계정이 바로 비활성화(타계)됨으로써, 모든 업무가 
수포로 돌아가는 그런 기분과 정신적인 혼란 상태가 왔었습니다. (요즘 분들 표현대로 멘붕, Chaos, 정신 정공 황상태)

페이스북 비활성화-3 (별 이유도 없이 광고 검토하자마자 비활성화)


각종 행사나 많은 달, 또는 연말 등에는 페이스북 광고 계정 차단과 비활성 화등이 더 많이 발생합니다. 
이유는, 크리스마스, 블랙프라이데이, 각종 연말연시 등의 전 세계의 광고업자 (마케터 및 판매자)들이 많은 업무를 쏟아
내기 때문에 그러기도 합니다. (실제로 페이스북 고객센터의 답변)

페이스북 비활성화 (고객센터 답변 - 친절히 비활성화 해제 안된다고 영어로 답변옴)


3. 페이스북 비활성화 해제 가능한가

페이스북님께서(너무 비즈니스 계정에서 슈퍼 초 갑질을 많이 하기에 님이라고 극존칭 T_T) 일반회원들에게 비 활 성라는 엄벌을 내려주시는데 그 엄벌의 수위가 정말 각양각색이라 '페이스북 비활성화' 해제에 대한 답은 천차만별입니다. 
(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을 사용하면서 페이스북을 욕하고 있지만, 또 어쩔 수 없이 이 보다 가성비 좋은 플랫폼이 없기에 울며 겨자 먹기로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 

페이스북 비활성화-5 (이렇게 귀염둥이들 훈련 영상인데 말이죠!!)


 1) 장기간 미사용으로 인한 비활성화

- 페이스북 광고 계정(일반회원은 사용할 일 거의 없음)을 개설하고 2달(60일) 이상을 아무런 광고도 진행하지 않고 잊어버리고 있거나 그냥 사용 안 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그런 경우의 페이스북 비활성화는 해제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고객센터에 이의신청을 통해서 비활성화 해제가 가능한 아주 귀여운 수준의 비활성화라고 생각합니다. (귀염둥이^^)


2) 광고 진행 중 잔고 부족으로 인항 비활성화

- 광고 계정에서 원하는 광고를 진행 중에 결제수단으로 등록해 놓은 신용카드의 잔고부족이나 청구서 결제가 실패 또는
  카드 정지가 됐거나 기타 등등 페이스북님의 광고 계정을 기분 나쁘거나 번거롭게 할 경우도 비활성화에 걸리곤 합니 
  다. (저도 한 2-3차례 신용카드로 인한 비활성화 걸렸습니다. 처음에는 엄청 당황하고 황당했습니다.)
  더 황당한 것은 한번 결제부족 사태로 인하여 비활성화가 걸리게 되면 그 신용카드를 추후에도 비활성화가 또 걸리
  거나 결제수단으로 등록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 별난 페이스북님께서는 별놈의 꼬투리를 다잡으십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를 대비하기 위해서 해외 결제 가능한 신용카드를 여러개 구비하셔야 합니다. 
  (저는 해외결제 가능 카드 6개 발급받았습니다. 카드 부자^^)

페이스북 비활성화-7 (광고계정에 등록된 신용카드 잔액부족으로 인하여 비활성화)

이거 말고도 비활성화되는 경우는 진짜 비일비재합니다. 이유도 딱히 없는 경우도 있고, AI가 제멋대로 막 비활성화 
시키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그럴 때는 강력하게 이의신청을 합니다. 그러면 바로 깨갱하고 고객센터에서 비활성화를
해제합니다. 

 페이스북의 비즈니스 광고 계정을 이렇게 비활성화의 싸움을 하면서까지 해야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성비!! 이게 가장 큽니다. 다른 플랫폼에 비해서 가성비가 너무 좋아서 절대 버릴 수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페이스북의 광고 계정은 "비활성화와의 싸움이다"라고 할 정도로 험난한 여정입니다. 
그런데 저같이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을 전혀 모르는 사람도 이제는  페이스북의 비활성화를 이겨내는 법을 90% 이상
터득했고, 어떤 광고를 어떻게 어떤 문구로 진행해야 비활성화가 안 걸리는지를 알게 됐으니 이 정도만 해도 엄청난
성과라고 해야겠습니다. 특히 페이스북 광고를 이해하면 카카오 모먼트나 구글, 유튜브 광고는 쉬운 편입니다. 

오늘의 페이스북 비활성화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