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마케팅(Online Marketing)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티스토리-네이버)

by 심리,동기부여 옆집아저씨 2020. 6. 24.
반응형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티스토리-네이버)

안녕하세요. 튜이의 독거생활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 나면 이제 노출을 시켜서 방문자수를 늘려야 되는데요, 그러러면 기본적으로 티스토리는 다음에서만 노출이 되기때문에 방문자수의 한계가 있습니다. 물론 빙, 줌, 페북, 트위터에서도 방문자 유입을 시킬 수 있지만 생각만큼 늘지를 않죠.

네이버서치 어드바이저 화면

네이버를 통해서 나의 티스토르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서 사용하는, 바로.. "서치 어드바이저(Search Advisor)"입니다. 네이버 검색 또는 크롤링에 나의 블로그 및 홈페이지(모두 가능)등을 등록시키고 등록한 웹사이트의 검색엔진 최적화 (SEO)를 분석한 데이터들을 제공합니다.

여기서 잠깐!! 네이버에서 본인의 사이트 등록이 왜 중요한지 모르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네이버는 국내 인터넷 사용자의 80%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포털(검색)사이트로써 그 만큼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에서 정보를 검색하고 이 정보나 블로그, 웹사이트등을 토대로 블로그 및 홈페이지로의 유입(트래픽,traffic-유입량)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장 가장 기본적으로 나의 블로그, 홈페이지를 등록해주셔야합니다. 

무료로 유입(트래픽) 또는 방문자가 늘어나는데 아직도 안하실거에요? 이 좋은걸? 안하시면 당신은 바봉!!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트래픽이란 무엇인가!!!

 

네이버에 사이트 등록이 되어 있지 않으면 홈페이지 주소를 알고 직접 검색하거나 주소창에 주소를 치는 사람만 유입될 수 있는 유입량의 제한이 있으니 방문자가 늘어나지도 않고 인기도 시들하겠지요? 이런거 너무 슬퍼요. 인기없는 홈페이지나 블로그 T_T.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소개영상-보면 이해가 빨라져요

웹마스터를 위한 기본적인 요소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웹마스터 가이드라인이 있는데요, 겁먹지 마세요. 생각보다 엄청엄청 쉽습니다. 그냥 옆에다가 켜놓고 보면서 따라하시면 누구나 다 블로그, 홈페이지 등록 금방합니다. 
오히려 구글이나, 빙 이런거 보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가 사용하기에 훨씬 더 편합니다. 
구글은 가끔 색인 오류도 발생하는데, 네이버는 금방 따라하기 가능!!

웹마스터도구 리포트 메뉴에 콘텐츠 노출/클릭 리포트가 추가되었네요. 워메 편한거. 
막상 저도 등록하기 전에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관련 블로그나, 유튜브를 많이 봤는데, 안보고 이 가이드 영상보시고
따라하시면 금방 됩니다. 물론 잘나온 블로그도 보시면 그만큼 수월하겠죠. 
등록한 웹사이트가 네이버 검색 결과에 몇번 노출되고 클릭되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어요. 

네이버서치 어드바이저 시작하기영상-쉽게 이해가 됨


선택하신 기간에 최근 클릭과 노출이 많았던 TOP 10 검색 키워드와 웹문서 URL도 제공하게 됩니다.|

이건 일반 키워드, 검색량 툴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버서제스트, 웨어이즈 포스트 기타 등등에서도 가능합니다. 
(TOP 10이 아닌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며,  키워드별 상세 웹문서, 웹문서 별 상세 키워드 등과 같은 더 자세한 데이터 제공할 수도 있어요. 참고하세요)

사이트 간단체크 도구는 사이트 제목, 설명문, 로봇 차단 여부 등 사이트 기본적인 검색 최적화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URL(주소)을 호스트 단위(ex. http://www.example.com) 형태로 입력하면 됩니다.

밑에 보시면 제 블로그 주소입니다. 저렇게 써놓으시고 우측 하단에 보시면 -> (화살표) 모양 누르시면 되어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등록된 저의 여러블로그들-좀 많쥬?

저는 기존에 다른 블로그 역시 등록해놓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개인당 5개씩 블로그를 생성할 수 있어서 혹시몰라
다른 이름의 계정들을 먼저 등록해놓고 혹시라도 서로 크로스오버(Cross-over) 해놓으면 방문자가 더 생길 수도 있다고해서 미리미리 (유비무환-유비의 근심, 앞일을 미리 준비해 놓음-사자성어 시간) 준비해 놓았습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구글 서치콘솔, 빙, 줌, 5개 블로그 전부 다 할려니까 이것도 일이에요 ^^)

기존의 "웹서포트센터"의 내용들이  "서치 어드바이저" 내 콘텐츠들과 웹마스터 가이드라인으로 변경됩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실제 주소 요청 및 RSS, 사이트맵등록

아까 클릭하고 들어오면 이렇게 사이트가 열리고요, 우측에 요청이란 글자를 누르면 RSS제출이 보이실 거에요.
RSS는 각자 자신의 URL뒤에 /rss만 붙여주면 됩니다. RSS가 등록되고 나면 사이트맵 역시 등록해주셔야 하는데요, 이 두개를 넣어야 하는 이유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AI 로봇)이 이 블로그, 홈페이지가 어떤 역할을 하며 어떻게 구성되고 어떤 글이 생성되었는지를 검색, 색인, 크롤링 할때 정확하게 알려주기 위한 것 입니다. 우리는 각 블로그 주소만 넣고
등록만 해주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물론 그렇게만 해도 노출은 되어요^^) AI로봇이 더 빠르고 정확하게 일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아무래도 한번이라도 더 노출된 다면 뭔들 못하겠어요? ㅋㅋ Good job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콘텐츠 노출 클릭 - 제거 아니고 잘나가는거 보여드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