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경제(Stock Market, Economy)

박영선 장관 관련주 테마주 서울시장 출마 기자 아나운서

by 심리,동기부여 옆집아저씨 2021. 1. 27.
반응형

박영선 장관 관련주 테마주 서울시장 출마 기자 아나운서

  • 서울시장 재보궐 및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우리에게 다시 돌아온 정치 및 테마주에 관련되어 이야기하겠습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등은 서울시장 선거를 앞두고 출마한다는 소식에 위해 테마주들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대통령 선거도 1년 앞으로 다가와서 정세균 대표 관련주, 이낙연 대표 관련주, 윤석열 관련 주식도 변동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박영선 장관의 서울시장 출마 관련주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어느 한 시기가 오면 정치테마주의 계절이 있습니다. 특히나 서울시장 및 다른 재보궐선거에 출마 의하여 후보들과 관계가 조금이라도 있는 종목들은 급등을 하거나 급락을 하게 됩니다.

    증권거래소는 정치와 관련된 테마주의 불공정한 거래에 대한 사실을 확인하고 투자자들에게 주의를 당부하였습니다.

 

 

- 목 차 -

1. 박영선 장관과 다른 정치인들의 서울시장 출마 관련주

2. 박영선 장관 관련주 테마주  

 

 

1. 박영선 장관과 다른 정치인들의 서울시장 출마 관련주

 

- 서울시장 출마를 하겠다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관련주인 안랩 9.3% 이상 상승하였고, 서울시장 출마의 출사표를
던진 박영선 장관 관련주인 iMBC로 25% 이상 상승하였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확정하였고 현재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인 박영선 시장도 장관을 사직하고 서울시장을 출마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서울시장은 가장 영향력이 높은 자리로써 서울시장 후에 대통령으로 간 사례들도 있었습니다. 서울시장의 영향력은 우
리나라 대통령만큼은 아니더라도 그에 준하는 소통령이라고 할 정도입니다.

2021년 4월 7일에 실시될 재선, 보궐선거에 앞서서 서울시장에 출마하겠다는 사람들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안랩은 안철수 대표가 만든 회사이고 iMBC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기자 시절을 지낸 곳이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기자 출신이지만 MBC에서 아나운서도 했습니다.

다음 대통령 선거는 앞으로 1년이 더 남았지만 이번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기점으로 대통령 선거에도 어느 정도 영향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서울시장 테마주, 관련주는 아래에서 더 확인하시겠습니다. 


2021년 4월에 재, 보궐선거가 끝난 후 다음의 대통령 선거에 대한 판도로 움직일 것으로 예상되며, 정세균 관련주인
수산중공업은 37% 이상 상승하였고 정세균 대표는 다음 대통령 선거에 떠오르는 후보로 존재감이 부각되었으며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기자회견에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기존 대통령 사면에 대해서 반박하면서 정세균 대표의 몸값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정세균 대표가 다음 대권 후보에 강력한 다크호스로 떠오를 수도 있겠습니다.)

반면에 차기 대선 주자로 여겨왔던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관련주인 남선알루미늄은 2021년 1월에만 약 12% 하락하였습니다. 관련저의 급등락을 통해서도 정치적인 영향력을 간접적으로 예상하기도 합니다. 
이는 이낙연 대표가 다음 대선 주자로서 지지율이 낮아지고 힘을 잃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며 그 목소리에 따라 남선알루미늄이 하락한 것으로 예측됩니다. (대선 후보도 중요하지만 우선은 우리는 주식으로 이익을 취해야 합니다.)

 

 

  •  테마주를 공략하기 위한 것 중에 가장 강력한 것이 정치 테마주인데요 이 정치 테마주는 정치인들이 he 동생 친인척 또는 창업했던 회사 재직했던 기존 회사라는 이유에서만으로도 많은 움직임을 보입니다.
  •  더 아이러니컬한 것은 해당 회사들은 대선 주자 및 서울시장 출마하시는 정치인들과는 그 어떠한 선더 멘털도 없이 그냥 소문 의서 급등락을 하고 있습니다. 증권 거에서 가장 무서운 것이 정치 테마주이며 특별한 것은 없지만 그래도 박영선 중소기업 벤처 장관이 서울시장 출마에 대한 의지를 표명한면서 몇 가지 종목들을 선정해 봤습니다.

 

2. 박영선 장관 관련주 테마주


1) 제이씨현시스템

  •  제이씨현 시스템은 컴퓨터 관련 부품 제품 인포테인먼트 네트워크 판매 및 인터넷 서비스 부분을 하는 회사로 선택 트 시대에 맞는 컴퓨터 시장의 트렌드를 변화시키고 컴퓨터의 수요 증가 및 드론 산업 2 커지면서 시장을 주도할 확률이 높습니다. 컴퓨터 산업과 박영선 장관과의 관계는 박영선 중소기업 벤처 장관이 서울형 가상 화폐를 만들자고 하는 의견을 제시하여 어느 정도 영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2) iMBC
 
  • 익히 들어 알고 있는 MBC의 콘텐츠 제작 유통 에이전시 광고 프로모션 MBC 방송 그룹에 인터넷에 자회사입니다 약 600만 명 이상의 회원이 있으며 뉴스 라디오 드라마 스포츠 예능 중에 콘텐츠를 제작 제공 박영선 중소기업 벤처 장관이 MBC 기자 및 아나운서 등을 헬스 했던 곳으로 영향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서울시장 테마주, 관련주는 아래에서 더 확인하시겠습니다. 

 3) 제이티

  • 반도체 검사장비 해당 장비를 사업 개발 판매를 하는 회사로서 반도체 검사장비 시설을 천안에서 및 진천 등에서 생산 중이고 사외이사인 신세철 이사가 박영선 중소기업부 벤처 장관과 서강대 동문입니다.
  • 이런 부분으로 정치 테마주가 엮여 기존에도 상승을 했던 종목들이 있어 불륜은 해 놓았으나 iMBC 나 제이씨현시스템 만큼의 큰 관련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서울시장 테마주, 관련주는 아래에서 더 확인하시겠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서울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관련주, 테마주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코로나 백신 관련주, 테마주 아래에서 참고하실쎄요.

 

백신 콜드체인 대장주 관련주 - 태경케미컬, 에쎈테크, 대한과학, 일신바이오, 풍국주정

백신 콜드체인 대장주 관련주 - 태경케미컬, 에쎈테크, 대한과학, 일신바이오, 풍국주정 백신 콜드체인 대장주 관련주 - 태경케미컬, 에쎈테크, 대한과학, 일신바이오, 풍국주정 콜드체인 대장주

lovely-tui.tistory.com

 

SK(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향후주가 공모가 상장일 SK케미칼 - 3탄 (분석)

SK(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향후주가 공모가 상장일 SK케미칼 - 3탄 (분석) SK(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향후주가 공모가 상장일 SK케미칼 - 3탄 (분석) SK(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향후주가 공모

lovely-tui.tistory.com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가 상장일 관련주 향후주가 - 빌게이츠도 선택한 IPO

- 목 차 ; 1.SK바이오사이언스 매출 및 성장 2.SK바이오사이언스의 상장계획은 이미 예견 3.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 진행은 순항 중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가 상장일 관련주 향후주가 - 빌게이츠도

lovely-tui.tistory.com

 

관련 포스팅 알아보기. (공모주, 테마주, 자율주행, 신재생, 수열에너지, 바이오제약)

 

1. 자율주행 미래모빌리티 관련주, 테마주

2. 현대차 SW 3사 합병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오토에버, 현대오트론)

3. 2050 탄소중립, 탄소제로 

4. 2021년 카카오뱅크 상장일, 공모가 - IPO 초대어

5. 셀트리온 치료제 관련주 

6. 삼성중공업 2조 8천억원 대형수주 관련주

7. 화이자 코로나 백신 관련주

8. 조바이든 대통령 관련주 

9. 수열에너지 신재생에너지 한국형 그린뉴딜 관련주

10. 테슬라 루시드 전기차 수소차 미래자동차 관련주

11.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 빅히트를 이을 공모주

12. 크래프톤(배틀그라운드) 상장일 공모가 - 2021년

13. 어도비 테슬라 주가 관련

14. LG화학 솔루션 분사 관련

15.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현대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16. 엔비티 공모가 청약경쟁률

17. 레인보우로보틱스 공모가 청약경쟁률 

18.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가 상장일 향후주가

19. 쿠팡 관련주-나스닥 예비심사 통과

20. 기아차, 카카오모빌리티 전기차 협약

21자율주행 대장주 애플카 현대자동차와 협력

22. 애플카, LG전자, 마그나인터내셔널 자율주행 대장주

23. SK(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향후주가 공모가 상장일 분석-2탄

 

SK(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향후주가 공모가 상장일 SK케미칼 - 2탄 (분석)

SK바(에스케이)이오사이언스 향후주가 공모가 상장일 SK케미칼 - 2탄 (분석) SK(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향후주가 공모가 상장일 SK케미칼 - 2탄 (분석)1 SK(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향후주가 공모

lovely-tui.tistory.com

24. 크래프톤-배틀그라운드 공모가, 상장일. 장외주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