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경제(Stock Market, Economy)

애플카, 현대차, 현대모빌리티 자율주행 대장주 관련주-2탄

by 심리,동기부여 옆집아저씨 2021. 1. 17.
반응형

애플카, 현대차, 현대모빌리티 자율주행 대장주 관련주-2탄

 

애플카, 현대차, 현대모빌리티 자율주행 대장주 관련주-2탄

 

애플카, 현대차, 현대모빌리티 자율주행 대장주 - 2탄

애플카, 전기차, 현대차, 현대모빌리티 자율주행 대장주 - 2탄


# 애플카 전기차, 세상 밖으로 나오나?


- 로이터통신은 최근 기사로 애플이 2024년까지 자율주행전기차 생산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소식이 전해진 날 애플 주가는 갑자기 치솟았고 전기차 관련 부품업체들의 주가는 폭등하는 상황이 일어났습니다.

  2021년은 전기차, 수소차, 모빌리티등이 최고 핵심테마인것 같습니다. 애플도 이제 핵심테마로 진입했습니다. 

   현대차+애플카 소식이 전해진 며칠 전에도 현대차 계열사 및 관련주들이 일제히 상승했었습니다.

  현대차, 현대모비스, 현대오토에버, 현대위아등

LG전자의 경우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체인 마그나인터내셔널과 합작 소식을 발표하였고 애플의 전기차 파트너 가능성

이야기가 나오면서 12년 만에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LG전자 같은 대형주도 이런 때는 상한가라니. 아래 내용 참조하실께요.)

애플카, 현대차, 현대모빌리티 자율주행 대장주 관련주-2탄

 

1. 2021년 주목할 만한 대형 주 자율주행 대장주 테마


   1-1) LG전자+마그나인터내셔널+애플

   1-2) 현대차+ 애플카+현대모빌리티 (현대오토에버+현대엠엔소프트+현대오트론)

반대로 이날 애플이 전기차를 출시한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상대적으로 전기차 대장주인 테슬라 주가는 하락하였습니다.

애플이 전기차를 만들다고??

애플이 자율주행, 전기차를 만들겠다는 이야기는 어제, 오늘의 얘기가 아니었습니다. 

애플카는 이미 몇 전부터 거론되었단 사업부입니다.


# 애플의 애플카!


- 그렇다면 왜 애플이 2024년 전기차 출시 계획이 주식시장에서 영향이 있는 것일까요?

애플의 자율주행, 전기차 프로젝트 이름은 '타이탄' 거인이라는 뜻입니다.

타이탄 프로젝트는 2014년 애플의 CEO 팀쿡의 지시 아래 시작되었지만 애플은 전기차 관련 내용을 철저히 비밀에 부치

고 지난 6년간 한 번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역시 대외비를 잘 지키는 애플)

며칠 전 현대차에서 애플카 협력 내용에 대해서 결정된다 없다고도 말했고, 애플은 내부 규정에 의하여 프로젝트에 대한

그 어떤 얘기도 외부 발설을 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함께해요)

애플카, 전기차, 현대차, 현대모빌리티 자율주행 대장주 치열한 각축전


- 특히 2020년에는 애플이 타이탄프로젝트를 진행하던 190명의 직원을 퇴사시킨 사실이 밝혀지면서 애플이 사실상

  자율주행, 전기차 사업을 접는 것이 아니냐라는 의혹도 나왔었습니다.

아마도 오랜 기간 애플카를 준비해 온 직원들이 뚜렷한 성과가 내지 못해 퇴사를 시킨 것이 아닌가라는 추측도 있습니다.

(전기차+자율주행이 그렇게 쉽나 막 성과를 내는 사업은 아닐 겁니다. 애플은 제조공장도 없이 전부 위탁생산을 하는 곳이죠.)

그렇게 애플의 자율주행 전기차 사업은 실현 가능성 여부에 대한 의구심만 키운 채 사람들의 관심 밖으로 점점 밀려났던 났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 및 아이패드만 개발하는 곳으로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애플은 6년 동안 전기차 사업을 추진해 왔지만 뚜렷한 성과를 구체적으로 한 번도 보여 준 적이 없습니다.

사실 Google, 아마존 등과 같은 플랫폼 회사치고 유일하게 애플은 자율주행 및 전기차에 대한 소식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사람들은 정말 애플이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이 있는 것인지 의심할 수밖에 없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2021년 01월 13일 로이터통신의 보도를 통해 애플이 구체적인 자율주행,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 것이라고 했습니다. 

전 세계는 테슬라로 인해 자율주행, 전기차 시장에 모두의 큰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지금 애플이 새로운 미래성장사업으

로 전기차가 큰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투자자들이 기대가 쏟아지게 된 것입니다.

애플카로 인한 주가 상승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됩니다. (설마 테슬라처럼 6년간 18,000% 상승)

먼저 로이터통신이 전한 애플 전기차의 핵심 내용을 빠르게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애플은 개인용 전기승용차 출시 목표는 2028년입니다.

구글의 웨이모나 아마존의 죽스와 같이 일반 대중을 실어 나르는 로보택시 형태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 승용차 전기차가 주력인 테슬라에게는 직접적인 경쟁사가 될 것입니다.

두 번째, 혁신적인 배터리 기술을 적용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애플이 개발하고 있는 자율주행차 핵심은 모노셀이라고 불리는 애플이 자체적으로 디자인한 새로운 배터리로 애플

은 모노셀을 통해 배터리 가격을 획기적으로 낮추었고 운행 거리를 큰 폭으로 올렸습니다.

또한 애플은 리튬인산철배터리를 설치 하는 방안을 연구 중이라고 알려졌습니다.

리튬인산철배터리는 과열 가능성이 낮아 상대적으로 안전하고 니켈이 들어간 배터리에 대비하여 가격이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리튬배터리는 전기차에 보급하기에는 가격이 생각보다 비쌉니다.

그러나 리튬인산철배터리 가장 큰 문제점은 에너지 밀도가 낮은 주행거리가 짧다는 점입니다. 애플도 이 점을 잘 알고

있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배터리에서 파우치란 모듈을 없애고 배터리 사용량을 극대화하여 주행거리를 늘리겠다는

전략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출처 : MBC 뉴스투데이-애플카, 현대차, 현대모빌리티 자율주행 대장주 관련주-2탄 


결국 미래모빌리티 사업인 전기차의 가장 핵심은 배터리가 될 것입니다.

"전기차의 배터리를 지배하는 자 전기차 시장을 압도하리라."

세 번째, 애플은 자사의 자율주행 시스템에 라이다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라이다는 주변에 레이저를 발생하여 3차원적 레이다로 통신이 하는 것으로 애플이 2024년까지 이 라이다를 장착하여

애플카를 완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라이다 관련회사인 루미나의 주가도 엄청 상승했습니다. 

이 소식이 정해진 날 애플 주가는 상승하고 전기차 관련 부품 업체들의 주가 역시 폭등하는 상황이 일어났습니다.

특히 LG전자의 경우 글로벌 자동차 부품 마그나인터내셔날과 파워트레인 합작회사를 발표 하였고 애플의 전기차 파트너

가능성이 이야기가 나오면서 12년 만에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 하였습니다.

LG전자도 자율주행 및 전기차 시장에서 빠르게 대응하고 미래를 미리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역시 대한민국의 첨단산업)

이제 앞으로는 모든 시장이 미래 모빌리티로 수렴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 수소차에 장착되는 자율주행, 탄소제로, 탄소중립, 도심항공모빌리티(UAM)등이 전세계 주식시장의 펀터멘털 및

재료가 될것이고 이런 핵심테마에서 어떤 기업의 모멘텀으로 시장을 이끌어 나가느냐가 우리 주주들에게 큰 수익을

안겨다 줄것입니다. 


# 애플카, 현대차, 현대모빌리 관련 자율주행 대장주 추천

- 애플, LG전자, LG화학, 마그나인터내셔널, 현대차, 현대모빌리티 (현대오토에버, 현대엠엔소프트, 루미나)

 

관련 포스팅 알아보기. (공모주, 테마주, 자율주행, 신재생, 수열에너지, 바이오제약)

 

1. 인공지능 (AI)이란?

2. 알파고 로또 

3. 자율주행 미래모빌리티 관련주, 테마주

4. 현대차 SW 3사 합병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오토에버, 현대오트론)

5. 지놈앤컴퍼니 공모가 청약경쟁률

6. 에프앤가이드 공모가 청약경쟁률

7. 2050 탄소중립, 탄소제로 

8. 2021년 카카오뱅크 상장일, 공모가 - IPO 초대어

9. 티엘비 공모가 청약경쟁률

10.인바이오 공모가 청약경쟁률

11. 엔젠바이오 공모가 청약경쟁률

12. 셀트리온 치료제 관련주 

13. 퀸타매트릭스 공모가 청약경쟁률 

14. 앱코 공모가 공모가 청약경쟁률

15. 엔에프씨 공모가 청약경쟁률

16. 삼성중공업 2조 8천억원 대형수주 관련주

17. 화이자 코로나 백신 관련주

18. 조바이든 대통령 관련주 

19. 수열에너지 신재생에너지 한국형 그린뉴딜 관련주

20. 테슬라 루시드 전기차 수소차 미래자동차 관련주

21.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 빅히트를 이을 공모주

22. 크래프톤(배틀그라운드) 상장일 공모가 - 2021년

23. 어도비 테슬라 주가 관련

24. LG화학 솔루션 분사 관련

25. 알체라 공모가 청약경쟁률 

26.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현대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27. 엔비티 공모가 청약경쟁률

28. 레인보우로보틱스 공모가 청약경쟁률 

29.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가 상장일 향후주가

30. 쿠팡 관련주-나스닥 예비심사 통과

31. 기아차, 카카오모빌리티 전기차 협약

 

기아차, 카카오모빌리티와 전기차 보급 - 자율주행 대장주 관련주

- 목 차 - 1. 기아차+카카오모빌리티의 전기차 2. 기아차+카카오모빌리티의 전기차 1차 목표 3. 기아차+카카오모빌리티 그리고 현대모빌리티 기아차, 카카오모빌리티와 전기차 보급 - 자율주행 대

lovely-tui.tistory.com

32. 자율주행 대장주 애플카 현대자동차와 협력

 

자율주행 대장주 애플카 수혜주 현대자동차와 협력

- 목 차 - 1. 자율주행 대장주 관련주 - 애플카 현대차 2. 자율주행 대장주 관련주 - 현대모빌리티 오늘은 자율주행 대장주 관련주의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현대차와 애플카가 공동개발 하기로 했

lovely-tui.tistory.com

 

애플카, 현대차, 현대모빌리티 자율주행 대장주 관련주-2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