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경제(Stock Market, Economy)

은시세 금시세를 통한 재테크

by 심리,동기부여 옆집아저씨 2021. 2. 2.
반응형

은시세 금시세를 통한 재테크 

 

은시세 금시세를 통한 재테크



1. 은시세, 금시세 알아보고 재테크 시작해보아요.  

-  2020년 1월부터 코로나-19로 인하여 국제경제 및 정세가 급속하게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금값이 상승하면서 투자자들은 주식이나 채권보다는 안전자산으로 선호되는 유럽 또는 선진국의 국채, 공채 또는 전 세계 기축통화라고 하는 달러 등을 많이 사들이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리스크가 큰 위험자산보다는 안전자산에 대한 선호도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입니다.

최근 들어 아파트 같은 부동산과 비트코인이 미친 듯이 폭등했던 이유 중에 하나도 금리가 낮아지고 유동자금이 몰리면서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확실한 안전자산에 투자하는 것을 더욱더 선호하며 5년 ~10년 후를 봤을 때 훨씬 더 수익이 높고 망하지 않을 것이라고 하는 확신을 갖게 된 것입니다.

- 원래 전 세계 기축통화인 미국 달러의 가치가 하락하면 금값의 상승은 기본적인 현상입니다. 안전자산의 상징으로 불리고 있는 금, 골드바는 지속적으로 상승을 하고 있었으며 최근에는 은시세 또한 지속적으로 상승을 이루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은 투자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하루가 다르게 급격하게 오르고 있는 금시세, 은시세는 어떻게 확인하며 어떤 식으로 투자를 해야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을까요?

금시세, 은시세는 한국금거래소에서 자세하게 실시간 확인 가능합니다.

 

은시세 금시세를 통한 재테크


2. 은시세 금시세를 통한 재테크 

-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금, 골드바와 은, 실버바는 많은 투자자들에게 관심이 많은 안전 자산입니다. 한국금거래소에서는 금시세와 은시세를 공개해서 소비자, 투자자들에게 금이나 은에 투자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예전에는 골드바나 실버바는 돈이 많은 부자들이나 몇 천만 원, 몇 억 원 어치 사놓고 자신의 방, 장롱 또는 금고에 고이고이 모셔두는 그런 안전자산이었지만 이제 골드바, 실버바 및 금은 시세는 핸드폰 하나로 전 세계에서 확인할 수 있고 모든 가격이 오픈되어있어 쉽게 거래할 수 있는 좋은 투자자산이 되었습니다.

- 한국금거래소 관계자들은 최근 불안한 정세가 때문에 투자자들이 더욱더 안전한 자산을 지속적으로 찾고 수요가 높아지게 되어 금값이 오르면서 더불어 은값도 오르고 추후에는 구리 동값도 올라갈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확실이 경제가 불안정할수록 현물성 자산이 인기가 많은가 봅니다.

그런데 대체 눈에 보이지도 않는 비트코인 시세는 왜 올라가는 걸까요?
금시세, 은시세, 비트코인 시세 더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내용도 참고해주세요.

 

은시세 금시세를 통한 재테크


- 물론 은, 실버바는 금보다는 저렴하여 많지 않은 돈으로 투자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버바는 금보다는 덜 투 기적이고 안정적인 투자수단이 될 수 있다라는 믿음도 있고 최근에는 골드바나 실버바를 가지고 한 달에 2천만 원 정도로 100만원에서 200만원에 수익을내는 온라인 강의를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저도 강의 듣고 골드바, 실버바, 한국금거래소 및 금,은 투자시장을 아주 쬐금 알게되었습니다.

어차피 주식, 비트코인, 선물, 옵션, 부동산 투자 시장은 지속적으로 싸이클이 돌고 돕니다.
그 싸이클 속에서 누군가가 재빠르게 그 타이밍을 포착하여 제대로 수익을 내느냐가 앞으로 투자 시장에는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은은 투자 상품뿐 아니라 전 세계 산업 분야에서 아주 중요하게 쓰이는 물품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금,은 시세를 두루두루 확인하여 예전처럼 선물이나 옵션에 투자만 하던 시장이 아니라 직접 현물로 골드바, 실버바를 구매하여 투자할 수 있는 좋은 투자처 될 수도 있습니다.

골드바, 실버바는 1g씩 현물이 아닌 유가증권(주식, 채권)처럼 권리를 사고 팔기도 합니다. 아래 참고하세요.

은시세 금시세를 통한 재테크

 

3. 금과은을 거래 할 때 중요한 포인트


금과 은을 한국금거래소에서 골드바를 현물로 직접 사게 되면 금값에 대한 10%의 부가세를 지불해야 합니다. 세금10% 증세!!

예를 들어서 100만 원짜리 골드바 또는 실버 바를 구매하면 부가세 10%를 포함하여 110만 원을 내고 골드바 현물을 획득하게되는 겁니다.

그렇게 되면 이미 나는 10%라고 하는 수익률을 잃고 들어가는 겁니다.
하지만 한국금거래소에서 금액에 대한 권리만 사고팔면 마치 주식이나 채권처럼 저는 부가세 없이 골드바에 대한 권리를 한국금거래소에 맡겨 놓고 시세가 오르면 팔 수가 있습니다.

수수료는 0.2 ~0.3% 이니 오히려 부가세 10%가 있는 현물거래 보다는 훨씬 더 안정적인 투자수단이 됩니다. 달러가 내려가면 금과 은이 오르기 때문에 국제정세, 경제가 좋지 않을수록 최고의 안전자산인 금과 은의 가치가 올라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은시세 금시세를 통한 재테크

- 달러와 금으로 번갈아 가며 투자하는 분들도 조금 있습니다. (무조건 현물 말고 선물투자도 있음)
최근 금값은 다시 약간 하락하고 은값이 많이 올라가니 이제는 은에 대한 재테크를 한번 시작해 보실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한국금거래소에서 직접 거래 하시거나 아니면 상담원에게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금이나은 거래 하는 방법을 알려 줍니다.

- 주식 거래 보다 훨씬 더 쉽고 오히려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분야라 최근에는 3%~ 5% 정도/월 수익을내는 분들이 좀 있습니다.
투자수단으로 월 3~5%의 수익을 내는것은 엄청난 고수들입니다. 1년이면 약 40%정도 수익입니다. 이정도면 은행금리보다 훨씬높고 소소한 금액으로 재테크하기에도 적당해 보입니다.
단, 제대로 금, 은시세 및 경제상황, 흐름 파악하시면서 시작해보시길 권고드립니다.
금, 은시세 제대로 알아보실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은시세, 금시세를 제대로 알아보고 재테크 첫걸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른 글도 읽어보세요. ^^

 

씨이랩 공모가 상장일 청약경쟁률 향후주가

씨이랩 공모가 상장일 청약경쟁률 향후 주가 - 씨이랩의 공모가, 상장일, 청약경쟁률 및 향후 주가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씨이랩은 영상 데이터를 이용하여 인공지능(AI) 기술회사입니다. 2020년 1

lovely-tui.tistory.com

 

유일에너테크 공모가 상장일 청약경쟁률 향후주가

유일에너테크 공모가 상장일 청약경쟁률 향후주가 유일에너테크 공모가 상장일 청약경쟁률 향후주가 - 목 차 - 1. 유일에너테크 청약 및 공모주 개요 (코스닥상장) 2. 유일에너테크 주식 그룹별

lovely-tui.tistory.com

 

솔루엠 공모가 상장일 청약경쟁률 향후주가 - 관련주 알아보기

솔루엠 공모가 상장일 청약경쟁률 향후주가 - 관련주 알아보기 솔루엠 공모가 상장일 청약경쟁률 - 관련주 알아보기 - 목 차 - 1. 솔루엠 기업개요 2. 솔루엠 우리사주조합 3. 솔루엠 장외주식 및

lovely-tui.tistory.com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가 상장일 관련주 향후주가 - 빌게이츠도 선택한 IPO

- 목 차 ; 1.SK바이오사이언스 매출 및 성장 2.SK바이오사이언스의 상장계획은 이미 예견 3.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 진행은 순항 중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가 상장일 관련주 향후주가 - 빌게이츠도

lovely-tui.tistory.com

 

관련 포스팅 알아보기. (공모주, 테마주, 자율주행, 신재생, 수열에너지, 바이오제약)

 

1. 인공지능 (AI)이란?

2. 알파고 로또 

3. 자율주행 미래모빌리티 관련주, 테마주

4. 현대차 SW 3사 합병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오토에버, 현대오트론)

5. 지놈앤컴퍼니 공모가 청약경쟁률

6. 에프앤가이드 공모가 청약경쟁률

7. 2050 탄소중립, 탄소제로 

8. 2021년 카카오뱅크 상장일, 공모가 - IPO 초대어

9. 티엘비 공모가 청약경쟁률

10.인바이오 공모가 청약경쟁률

11. 엔젠바이오 공모가 청약경쟁률

12. 셀트리온 치료제 관련주 

13. 퀸타매트릭스 공모가 청약경쟁률 

14. 앱코 공모가 공모가 청약경쟁률

15. 엔에프씨 공모가 청약경쟁률

16. 삼성중공업 2조 8천억원 대형수주 관련주

17. 화이자 코로나 백신 관련주

18. 조바이든 대통령 관련주 

19. 수열에너지 신재생에너지 한국형 그린뉴딜 관련주

20. 테슬라 루시드 전기차 수소차 미래자동차 관련주

21.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 빅히트를 이을 공모주

22. 크래프톤(배틀그라운드) 상장일 공모가 - 2021년

23. 어도비 테슬라 주가 관련

24. LG화학 솔루션 분사 관련

25. 알체라 공모가 청약경쟁률 

26.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현대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27. 엔비티 공모가 청약경쟁률

28. 레인보우로보틱스 공모가 청약경쟁률 

29.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가 상장일 향후주가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가 상장일 관련주 향후주가 - 빌게이츠도 선택한 IPO

- 목 차 ; 1.SK바이오사이언스 매출 및 성장 2.SK바이오사이언스의 상장계획은 이미 예견 3.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 진행은 순항 중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가 상장일 관련주 향후주가 - 빌게이츠도

lovely-tui.tistory.com

30. 쿠팡 관련주-나스닥 예비심사 통과

31. 기아차, 카카오모빌리티 전기차 협약

 

기아차, 카카오모빌리티와 전기차 보급 - 자율주행 대장주 관련주

- 목 차 - 1. 기아차+카카오모빌리티의 전기차 2. 기아차+카카오모빌리티의 전기차 1차 목표 3. 기아차+카카오모빌리티 그리고 현대모빌리티 기아차, 카카오모빌리티와 전기차 보급 - 자율주행 대

lovely-tui.tistory.com

32. 자율주행 대장주 애플카 현대자동차와 협력

 

자율주행 대장주 애플카 수혜주 현대자동차와 협력

- 목 차 - 1. 자율주행 대장주 관련주 - 애플카 현대차 2. 자율주행 대장주 관련주 - 현대모빌리티 오늘은 자율주행 대장주 관련주의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현대차와 애플카가 공동개발 하기로 했

lovely-tui.tistory.com

33. 애플카, LG전자, 마그나인터내셔널 자율주행 대장주

 

애플카, 현대차, 현대모빌리티 자율주행 대장주 관련주-2탄

애플카, 현대차, 현대모빌리티 자율주행 대장주 관련주-2탄 애플카, 현대차, 현대모빌리티 자율주행 대장주 - 2탄 애플카, 전기차, 현대차, 현대모빌리티 자율주행 대장주 - 2탄 # 애플카 전기차,

lovely-tui.tistory.com

33. SK(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향후주가 공모가 상장일 분석-2탄

 

SK(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향후주가 공모가 상장일 SK케미칼 - 2탄 (분석)

SK바(에스케이)이오사이언스 향후주가 공모가 상장일 SK케미칼 - 2탄 (분석) SK(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향후주가 공모가 상장일 SK케미칼 - 2탄 (분석)1 SK(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향후주가 공모

lovely-tui.tistory.com

34. 크래프톤-배틀그라운드 공모가, 상장일. 장외주식

 

네오이뮨텍 공모가 및 상장일정 정리

네오이뮨텍 공모가 및 상장일정 정리 - 네오이뮨텍의 공모가, 상장일, 청약경쟁률 및 향후 주가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네오이뮨텍은 T세포 중심의  면역항암제를 연구개발하는 생명공학 및 면

lovely-tu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