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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경제(Stock Market, Economy)

니콜라 주식 사기 주가 니콜라 수소차 1200억 한화 투자 니콜라 창업주 사임 테라노스

by 심리,동기부여 옆집아저씨 2020. 9.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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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콜라 주식 사기 주가 니콜라 수소차 1200억 한화 투자 니콜라 창업주 사임 테라노스

 

안녕하세요. 튜이의 독거생활입니다.

얼만전에 다루었던 니콜라 기업이 실체 없는 사기라고 힌덴버그 리서치(공매도 전문기관)에서 보고서가 발표되자 

니콜라의 주식은 급락하였고, 미국 증권위원회(SEC)와 미국 법무부에서도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 니콜라 수소트럭, 어디부터가 실체인가?

- 제2의 테슬라로 불렸던 미국의 스타트업(창업회사)으로써, 수소 1회 충전으로 약 1900km(서울-> 부산을 5번 운행가능)

를 운행 할 수 있다고 자신하고 엄청난 홍보와 보고서를 만들었고, 나스닥 상장까지 했었죠. 한때는 시가총액이 포드 

같은 실존하는 100년 기업을 넘어설 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수소 트럭이 아니라 어떠한 시제품 차량이 생산된 적도 없고 2023년 첫 출시 하겠다는 자동차의 공장

부지에는 아무런 제조시설이 하나 없습니다.

 

출처 : 나스닥 그래프



  지금부터 2년안에 그 큰 부지에 수소 트럭 시설 짓고 테스트, 품질 테스트, 양산 등 다 가능할까요? 

 (진짜 이게 가능하다면 인정해야죠)

출처 : 케이야

 

# 힌덴버그(부르크) 리서치에 어떤 의혹을 주장했나?

 - 힌덴버그리서치는 니콜라 수소 트럭이 달리는 장면은 모두 연출된 것이고 언덕 위에서 니콜라 수소 트럭을 굴린 

  것에 불과하다고 했으며, 니콜라 회사에는 수소연료 전지관련 핵심기술이 전혀 없다, 그리고 실체도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공장부지에 아직 제조 시설하나 못 갖춘 것을 보면 니콜 라사에 의심이 들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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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콜라 니콜라 관련주 니콜라 주식 주가 니콜라 사기 한화 투자  니콜라 트레버 밀턴 힌덴버그 리서치 안녕하세요. 튜이의 독거생활입니다. 2020년 9월 첫째 주에 나스닥 지수의 갑작스러운 폭락

lovely-tui.tistory.com

 



“니콜라는 어떻게 거짓말을 이용하여 미국 자동사와 OEM 파트너 협약을 맺었는가” 라는 보고서를 발표. 

(본문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번역은 크롬 또는 구글로)

 

 

# 니콜라사의 대응은?

- 힌덴버그리서치의 발표에 정면 대응하겠다고 했던 니콜 라사는 며칠 후 니콜라의 최고경영자(CEO)인 트레버 밀턴이 

  이사회직 및 이사회 의장직에서 사임을 했습니다.

  (모든 의혹은 조목조목 반발 할 것처럼 하더니 갑자기 물러났어요, 주주들은 당혹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트레버 밀턴(창업자, CEO)가 사임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2020년 9월 21일 (월)에 니콜 라사에 지분을 투자했던 

  한화그룹(6.13%)의 주가도 다소 하락했습니다.
 
  이 실체없는 니콜라 때문에 정말 수천 명의 국내 주주와 다른 기업들까지 줄줄이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트레버 밀턴 : "움직인다고 했지 자체 추진력으로 운행 중이라고는 언급한 적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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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콜라에서 정확한 사실을 다 밝혀주는 공식기자회견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현재까지의 회계자료 및 진행사황에 대한 감사자료도 있어야겠죠.


# 니콜라의 후속 대책 및 추후 방향?

 - 트레버 밀턴의 후임으로 스티븐 거스키 전 GM(제너럴모터스-유명한 자동차 기업이죠. 쉐보레로 국내에서는 더 유명)

 사의 부회장이 이사회 의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니콜라가 그 전부터 GM사에게 협력에 제안을 여러 차례 했었고 그나마 전 GM 부회장이 니콜라 의장을 맡음으로써 

  조금씩 실체가 보여질거라는 기대감도 있습니다.

 

  트레버 밀턴은 이사직 의장으로는 사임하였지만, 니콜라의 최대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 (지분 20%-최대주주) 지위는 

  유지됩니다. 다만 경영 전반에는 물러나야겠죠.



# 니콜라의 입장표명, 현상황 타개 vs 힌덴버그리서치 진실 공개


- 힌덴버그 리서치는 트레버 밀턴의 사임을 시작일 뿐이라고 주장하면서 앞으로 계속적으로 니콜라의 실체에 대해서 

  공개하겠다고 했습니다. 나스닥에 상장이 되지 않고 투자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이런 보고서가 미리 나왔다면 

  미연에 방지할 수 있어 좋았겠지만, 현재는 이미 상장되어 어느 정도 주가 상승도 이룬 시점에서 주주들의 손해가 

  없도록 최대한 진실이 밝혀져야 합니다. (국내 투자자들 금액만 약 1650억 원 이상-한국 예탁결제원 기준)

 



과연 제2의 테슬라라고 불리는 니콜라의 진실이 어떤 것인지, 현재 니콜라의 수소 트럭 생산에 대한 진행 속도 및 진척

은 어느 정도 인지 많은 이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힌덴버그리서치에서 발표한 니콜라의 사기에 대한 내용

 

 

이상으로 니콜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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