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상장일정 향후주가
- 2021년 최대어 카카오뱅크의 상장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2021년 공모주 시장에서 최대어로 불리는 종목 중에 하나인 카카오뱅크는 올해 안에 코스피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 (IPO)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2021년 IPO 예정인 회사가 아주 많고 또 상장 시기가 겹치면 상장 프리미엄을 받지 못할 수도 있어
카카오뱅크는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주관사와 협의한 후에 정확한 상장 시기를 결정할 것이라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상장일정 향후주가
- 목 차 -
1. 카카오뱅크 기업개요
2. 카카오뱅크 기업분석 및 주가방향
1. 카카오뱅크 기업개요
- 카카오뱅크는 2021년 12월 주식 상장을 위한 주관사를 선정했고 IPO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대표 주관사는 CS와 kb증권으로 선정되었고 공동주관사로는 시티그룹 글로벌 마켓증권입니다.
카카오뱅크는 기업공개 전과 후에 해외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려고 하고 있으며 우선 2021년 기업공개를
통해 대한민국의 주식 시장의 상장을 우선순위로 두기로 합니다.
카카오뱅크의 주가 및 상장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상장일정 향후주가
- 카카오뱅크에 2020년 순이익은 약 1,130억 정도이고 2019년 보다는 약 700%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 정도면 엄청난 성장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출이 많아져서 대출 자산의 증가에 따른 이자 부분이 주요 수익이고 신용카드 모집, 연계대출, 증권계좌 개설, 등이 있으며, 수수료 부문에서는 첫 흑자도 기록했습니다.
카카오뱅크에 수수료 부문의 순이익은 68억 원이며 순이자 손익은 약 4천억 이상입니다. (역시 금융업이 좋긴 좋네요.) 2017년에 설립된 카카오뱅크의 순익이 3년이 조금 더 지난 지금 국내에 있는 금융기업 중에 가장 큰 공룡기업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에 총자산은 26조 6천억 이상이며 2019년 데뷔 약 4조 원이 증가했습니다.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소소하게 운영될 줄 알았던 카카오뱅크는 이제 다른 금융회사들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긴장해!!)
- 2021년 카카오뱅크에 순이익의 예상 실적에 대해서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IPO(기업공개)를 앞두고 있는 상태에서 순이익의 예상치를 함부로 공개하기는 힘들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2021년 중금리, 중 저신용자 대출 확대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대출을 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그렇죠, 그렇게 해야죠, 고신 용도, 돈 많은 법인, 담보가 높은 사람들만 대출해주면 저희는 어떻게 대출합니까!!)
- 2021년 1월에 신용이 높은 사람들에게 신용대출에 최고한도를 1억 5천만 원에서 1억 원으로 하향했습니다.
그 대신에 민간 중금리 대출상품인 중신용 대출에 금리를 0.6% 하향함으로써 고 신용자의 대출은 억제하고 중 저신용자에 대출을 확대합니다.
고 신용자 들은 신용이 워낙 높아서 VVIP 대우를 받아서 신용대출이 잘 되지만 일반인들 중에 중신용, 저신용자들에 대한 대출이 많이 막혀 있어 힘들던 시점에 카카오뱅크는 중 저신용자 대출을 확대하게 된 것입니다.
2021년 7월부터는 중 저신용자 대출 공급에 대한 정확한 상품이 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상품들이 지속적으로 출시되는 것들이 카카오뱅크의 설립의 이유입니다.)
카카오뱅크 향후 주가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카카오뱅크 상장일정 향후주가 알아보기
3. 카카오뱅크 기업분석 및 주가방향
- 카카오뱅크는 카카오 그룹의 금융전문기업으로서 설립되었고 혁신적인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기존의 다른 은행들은 고 신용자 및 고담보 대출 위주로 가는 방향이었지만 카카오뱅크는 저금리, 중금리 중저신용자들을 위한 대출이 카카오뱅크가 해야 될 일이라고 생각하며 간과하지 않으려고 하는 것입니다.
- 특히 카카오뱅크는 중소벤처기업부,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함께 소상공인 및 특정 계층인 개인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 상품도 선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기존의 신용도가 높고 매출이 높은 대기업, 중견기업들을 위주로 하던 기업대출에서 이제는 개인사업자들에게도 돈을
빌려 줄 수 있는 또 다른 영역의 대출 상품이 나온다니 개인 사업하시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 2021년 2월 현재 카카오뱅크에 기업 가치는 약 10조~20조 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불과 약 4년 만에 엄청난 고성장)
2020년 하반기 한 때는 카카오뱅크이 장외주식 11만 원까지 거래가 되었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유상증자 및 많은 주식수로 인하여 상장 시 공모가는 약 2만 5천원~3만 5천원 정도를 적정가로 예측하기도 합니다.
아직 카카오뱅크의 상장승인이 이뤄진 것이 아니기에 정확한 공모가를 알 수는 없지만, 장외시장에서 현재 73,000원에 거래가 되는 것으로 보았을 때는 일각에서는 지금도 카카오뱅크의 장외주식이 고평가 되어 있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는 대한민국의 금융회사 중 대장격인 KB 금융지주에 시가총액을 맞먹을 수도 있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KB금융지주의 시총은 19조, 만약 카카오뱅크가 주식 상장을 한다면 대한민국 최고의 종합금융 플랫폼 회사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카카오라는 채팅 프로그램이 나온 지 10년이 조금 지난 이 시점에서 카카오는 매년 엄청난 계열사들이 성장하고 있고
시가 총액이 엄청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조만간 대한민국 재벌그룹 5위를 웃돌 것으로 예상합니다.)
-원래 카카오뱅크가 처음 설립 당시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시작되었지만 코스피, 코스닥 상장을 하게 되면 단순한 인터넷 전문은행이 아닌 종합금융 플랫폼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카카오뱅크는 강력한 플랫폼을 가지고 있는 빅테크 기업이 결국 금융산업을 지배 할 것이라는 큰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 또한 카카오뱅크는 카카오페이와 협업을 준비 중입니다. 카카오페이는 보험, 결제, 송금 등 모바일에서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결국 카카오뱅크와 카카오페이는 양사 협력을 통한 시너지를 낼 수밖에 없고 그 시너지를 통한 금융시장 점유율은 확대가 될 것입니다. 정말 카카오 그룹 만들어내는 진화의 끝은 어디일까요?
2~3년 내에 카카오 그룹은 우리나라 재계 5위 안에 진입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정말 미래를 내다보는 사업)
아직은 카카오뱅크의 상장일정 및 공모가등이 정확하게 나오지 않았기에 장외시장에서 7만 원 이상의 가격으로 주식을 매수하는 것은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일 수도 있습니다. (최근 미국 증시 및 국내 주식시장도 흔들흔들합니다.)
카카오뱅크에 상장일정 및 정확한 공모가가 나온 뒤에 장외주식에 매수하셔도 괜찮읗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주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카카오뱅크의 코스닥 상장일정 및 향후주가, 회사 제품의 특수성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관련글 더 보기
관련 포스팅 알아보기. (공모주, 테마주, 자율주행, 신재생, 수열에너지, 바이오제약)
3. 자율주행 미래모빌리티 관련주, 테마주
4. 현대차 SW 3사 합병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오토에버, 현대오트론)
5. 지놈앤컴퍼니 공모가 청약경쟁률
6. 에프앤가이드 공모가 청약경쟁률
7. 2050 탄소중립, 탄소제로
8. 2021년 카카오뱅크 상장일, 공모가 - IPO 초대어
9. 티엘비 공모가 청약경쟁률
10.인바이오 공모가 청약경쟁률
11. 엔젠바이오 공모가 청약경쟁률
12. 셀트리온 치료제 관련주
13. 퀸타매트릭스 공모가 청약경쟁률
14. 앱코 공모가 공모가 청약경쟁률
15. 엔에프씨 공모가 청약경쟁률
16. 삼성중공업 2조 8천억원 대형수주 관련주
17. 화이자 코로나 백신 관련주
18. 조바이든 대통령 관련주
19. 수열에너지 신재생에너지 한국형 그린뉴딜 관련주
20. 테슬라 루시드 전기차 수소차 미래자동차 관련주
21.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 빅히트를 이을 공모주
22. 크래프톤(배틀그라운드) 상장일 공모가 - 2021년
23. 어도비 테슬라 주가 관련
24. LG화학 솔루션 분사 관련
'주식,경제(Stock Market, Econom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코인 갤러리 시세 테슬라의 사상최대 매수 (0) | 2021.02.08 |
---|---|
피비파마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상장일정 정리 (0) | 2021.02.08 |
나노씨엠에스 상장일정 향후주가 (0) | 2021.02.04 |
뷰노 상장일정 향후주가 (0) | 2021.02.03 |
은시세 금시세를 통한 재테크 (0) | 2021.02.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