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General Life)

루이보스티 효능 알아보아요.

by Blanc-Z 2020. 5. 19.

루이보스티 효능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튜이의 독거생활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마시는 차 중에서 아주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차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그것은 바로 "루이보스티"입니다. 
루이보스티 및 루이보스티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우리 몸에 어떻게 작용하는지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루이보스티 효능-1 (40ea 티백-코스트코제품)

루이보스티란? 

루이보스는 남아프리카의 케이프타운 근처 씨더버그산맥의 해발 500미터 고산지에 서민 자라고, 재배되는 잎을 말려서 마시는 차입니다. 루이보스 tea (루이보스티)라고 불립니다. 
루이보스티는 남아프리카 원주민들이 즐겨 마시던 차로써, 원주민어로는 루이 = 붉다, 보스 = 덤불을 뜻합니다.
루이보스는 작물을 심고 3년 정도가 지나면서 키가 1.5M 이상으로 커지고, 뿌리는 약 7M 이상까지 성장합니다.
오랜 세월 남아프리코 공화국 사람들이 주로 차나 음식에 넣어서 사용했으며, 미국 및 유럽 전역에 걸쳐 세계 각지에서도 많은 사람을 받고 있습니다.

루이보스티 효능-2 (40ea 티백-코스트코제품)

저는 17년 전 저희 동네 큰 사우나(약 400평)가 넘는 대형 사우나의 약탕에 “루이보스티 탕”이라고 쓰여있어 루이보스라는 사람이 대단한 왕이거나 유명한 인사의 이름을 따서 만들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왠지 이름이 루이보스라고 하면 꼭 왕 이름 같아 보였었습니다. 색깔도 진한 갈색 빛에 향도 은은하면서 약간 약초 냄새 같기도 하고 엷은 커피 향 같기도 해서 그 사우나에 갈 때마다 꼭 그 탕에서 반신욕, 전신욕을 했었습니다.

루이보스티 효능-3 (뜨거운 물에 우리면 색도 진하고 향도 엄청 진해요.)

그런데, 어느 날 뚜둥, 대학교 친구가 저보고 루이보스티 마셔본적 있느냐고 하길래, 그거 목욕탕 입욕 재료인데 그걸 마실 수가 있냐고 물어봤더니, 그건 원래 차처럼 우려먹는 비싼 재료라고 하더라고요. 그러다가 알게 된 인터넷 루이보스티 전문판매점.. 루이보스티는 정말 버릴 것이 하나도 없는 백해무익한 그런 제품과 정 반대인 백익 무해한 완전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루이보스티 효능-4 (2회 우림/1티백 - 2L 거뜬함)

루이보스티는 일반 허브 및 차 전문전의 티백이나 말린 잎을 구매해서 우려 드셔도 좋지만, 코스트코에서 아주 가성비 뛰어난 티백을 구매해서 자주 우려 먹습니다. 
어릴 적에는 보리차나 결명자차를 자주 마셨지만, 보리차는 시간이 지나면 물이 쉬어 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하지만, 루이보스티는 아무리 더운 여름에 실내 30도 실외 40도에 며칠을 두어도 쉬지를 않습니다. (이것이야 말로 루이보스티의 장점 중에 장점입니다.)

루이보스티 효능-5 (여름에 시원하게 루이보스티 한잔하세요.)


루이보스티 효능 6가지

1. 항산화 성분

- 루이보스티는 아주 많은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여러가지 나쁜 물질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하는 갑옷과 같은 것입니다. 특히 아스파라신과 노토 파긴으로 고통 축 폴리페놀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기들, 아토피 질환자, 노화를 막는 신비의 물질이라고도 합니다.

루이보스티 효능-6 (저칼로리, 저탄수화물, 무지방-완전식품 뚜둥)

2. 다량의 미네랄 함유

- 루이보스티는 우리 몸에 필수적인 다양한 미네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미네랄들은 신경계에 필수적인 마그네슘, 뼈와 치아에 도움이 되는 칼슘과 망간, 신진대사에 아주 중요한 아연, 그리고 다량의 철분이 있습니다. 걸어다니는 약초와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맛은 아주 좋습니다.

3. 좋은 피부의 조력자

- 루이보스티는 페닐 피레 틱 산이 들어있고 이것은 여드름, 버짐, 습진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환부에 루이보스 
  티백을 얹고 염증을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20년 전에 녹차가 이렇게 유행한 적이 있습니다만, 녹차보다 항상화 물질이 수백 배 많이 들어있습니다. 맛도 더 좋아요 ^^)

루이보스티 효능-7 (저칼로리, 저탄수화물, 무지방-완전식품 뚜둥)

4. 파킨슨과 알쯔하이머 예방

- 루이보스티를 자주 마시면 활성산소가 뇌세포와 신경조직을 훼손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활성산소가 뇌세포와 신경조직에 계속적으로 영향을 주게되면 알츠하이머와 같은 뇌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알쯔하이머는 치매를 일으키는 흔한 퇴행성 질환-치매는 예방 만이 답입니다.!! 가족이나 보호자가 너무 힘들어요)

5. 혈액순환 향상

- 루이보스티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 중 하나인 chysoerio는 심혈관계 질병을 일으키는 효소 활동을 억제하여 우리 몸의 혈액의 순환을 향상합니다. 실제적으로
 루이보스티를 꾸준히 1년 이상 마신 음용자들은 혈압과 콜레스 테콜 수치가 낮아지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루이보스티 효능-8 (차처럼 보이지만 물처럼 마실 수 있어요.)

6. 카페인 없음 (Caffeine-Free) : 가장 좋은 점

- 루이보스티의 효능 중, 가장 으뜸인 것은 바로 카페인이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커피부터 대부분의 차나 음료에는 카페인이 미량이라도 있지만, 루이보스는 자연적으로 생장할 때 어떠한 카페인도 없이 성장을 하고, 카페인 제거를 위한 어떠한 화학공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사실, 임산부, 어린이, 또는 카페인 부작용이 있는 모든 분들도 부담 없이 생수처럼 마실 수 있습니다. 오히려 생수보다 맛이 더 좋습니다.
  저는 하루에 한 번씩 티백으로 3회가량 우려서 2L의 물통에 담아서 생수처럼 마십니다. 그래서 그런가 아직도 몸이 덜 늙은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기분 탓일까요?)
   (카페인: 중추신경 계통의 각성제로써, 알칼로이드의 일종, 커피, 차, 식물의 열매, 잎 등에 존재하며, 커피, 차, 드링크제, 강장음료, 약품 등을 복용하면 인체에 흡수되며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됨. 그러나 장기간 복용 시 카페인 중독을 일으킬 수도 있음)

루이보스티 효능-9 (색도 향도 맛도 너무 좋아요. 최고!!!)

일부 사람들에게는 다즐링(홍차)과 녹차에는 천연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적당량의 카페인의 섭취를 통하여 운동 신경, 기분 개선, 피로 해소, 업무 집중이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카페인 과다복용으로 인하여 심장 떨림, 수면장애, 불안 또는 초조 증세가 나타날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루이보스티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루이보스티 3컵 이상으로 활력 넘치는 하루가 되길 바랍니다.

'생활정보 (General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분 미스트 추천  (1) 2020.05.24
애플민트 키우기 효능 알아보아요. (허브)  (2) 2020.05.20
코로나 재확진  (0) 2020.05.16
아쿠아픽 덴탈 마스크  (0) 2020.05.15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일  (0) 2020.05.15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