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경제(Stock Market, Economy)

비트겟 선물거래 - 비트코인 이더리움 선물매매 2탄, 용어정리 제2의 위믹스, 엑시인피니티

by Blanc-Z 2021. 12. 18.
비트코인의 선물매매를 위한 거래소, 비트겟을 아시나요?
요즘 비트코인 선물거래소가 핫한 새로운 키워드인데요, 그 중에 비트겟은 2018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8위 거래소입니다.
비트겟은 비트맥스 (비트코인 선물매매의 성지) 거래소의 선물매매 거래량을 초과하기도 했습니다. 

비트겟의 가장 큰 장점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평생 선물거래의 수수료가 50% 할인이라는 것과. 
펀딩비가 무료라는 것입니다. 

 1) 모바일 : https://tinyurl.com/bitget1
 2) PC : https://tinyurl.com/bitget2

그외에 신규가입자를 위한 최대 $560의 리워드 혜택 또한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겟에서 비트코인 선물매매를 위한 기본 내용 및 용어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각 분봉을 보고 지지와 저항선 긋기
5분봉을 보고 지지와 저항선 긋기, 파동이 보이시나요?
 

1. 현물매매, 선물매매란 무엇인가?


- 비트코인, 알트코인을 대한민국 거래소 빗썸, 업비트 등에서 매매하는 것을 현물매매라고 합니다. 그냥 코인매매라고 부르지만 그런 것들은 전부 현물이라고 하며, 그와 반대로 특정한 상품을 미래의 특정한 날짜에 거래하는 것이 선물매매입니다. 여기서 비트코인 선물매매는 Future 미래의 특정한 물품이라는 뜻입니다. 

분봉을 통한 파동과 지지와 저항선이 눈에 들어오시나요?


-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의 선물매매 거래소는 비트겟, 바이낸스, 바이비트, 바이맥스 (2017년 메카)등이 있으며, 국내 코인 거래소에는 선물매매를 할 수 가 없습니다. (비트겟은 펀딩비 없음, 평생수수료 50% 할인, $560리워드 혜택있음.)

=> 구독자의 클릭과 후원으로 이 블로그는 운영됩니다. 감사합니다. 

 

2. 비트겟에서 비트코인 선물매매 따라하기


- 비트코인 선물매매를 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비트겟같은 선물거래소의 지갑에 코인을 입금시켜야 합니다. 
  당연히 투자할 수 있는 돈이 있어야 투자를 할 수 있겠죠. 현물, 선물매매 둘다 마찬가지입니다. 

 1) 빗썸, 업비트, 코인원 같은 거래소에서 원화를 입금 후 리플(XRP) 또는 트론 (TRX)를 구매합니다. 
    리플 및 트론은 거래소 지갑 간의 전송속도가 빠르고, 수수료가 저렴합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같이 비싼 코인을 구매
    하고 전송하시면 몇만 원씩 하는 비싼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속도 또한 느리죠. 
 2) 입출금 할 때는 반드시 지갑 주소를 4번 이상 확인하시고 태그 또는 꼭 적어주셔야 합니다. 코인 전송이 어렵지는 안
    지만 오전송으로 코인이 한순간에 날아갈 수도 있습니다. (그런 일이 많지는 않으니 너무 걱정 마세요.)

모의 투자를 통해 연습해보세요. 

- 비트겟 선물거래소 별 선물매매 수수료
 1) 비트겟   : 지정가 (메이커) +0.04 / 시장가 (테이커) +0.06%  (링크 가입 시 수수료 평생 50% 할인-혜택 대박)
 2) 비트맥스 : 지정가 (메이커) -0.025% / 시장가 (테이커) +0.075%
 3) 바이낸스 : 지정가 (메이커) +0.02% / 시장가 (테이커) +0.04%
 4) 바이비트 : 지정가 (메이커)  - 0.025% / 시장가 (테이커) +0.075%

15분봉을 보고 어디가 지지이고 저항인지 확인하세요. 거래량은 필수


=> 비트코인 선물매매는 대박을 노리는 거래가 아니라,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알트코인 등이 하락했을 때 헤지(위험회피 수단)의 개념으로 종잣돈의 약 30%를 운영해야 합니다. 그런 선물 매매를 할 때 수수료의 작은 차이가 추후에 엄청난 금액이 될 수도 있습니다. 
=> 수수료가 -일 경우는 내 잔고로 돌려받게 되고, +일 경우는 내가 거래소에 지불해야합니다. 

=> 구독자의 클릭과 후원으로 이 블로그는 운영됩니다. 감사합니다. 

 

3. 교차와 격리란 무엇인가?


- 비트겟의 선물거래소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이 바로 마진입니다. 
  마진은 거래소에 넣을 수 있는 증거금을 말합니다. 즉, 마진 = 증거금입니다. 
  
  1) 개시마진 : 내가 어떤 롱(상승) 또는 숏(하락) 포지션을 시작(open)하는 것.  
  2) 유지마진 : 내가 투자한 포지션을 유지하기 위한 마진 (증거금). 
  => 비트코인 선물매매에서는 각 포지션을 유지하기 위한 돈이 필요한데, 그것을 펀딩비라고 합니다.
       하지만, 비트겟 거래소는 펀딩비가 없습니다.

  3) 교차 : 선물매매를 위한 나의 지갑에 보유하고 있는 모든 코인을 유지하기 위한 증거금을 사용 하는 것입니다. 
  4) 격리 : 선물매매를 위한 나의 지갑에 보유하고 있는 일부의 증거금만 사용하여 유지증거금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 교차로 선택 시 추후 강제 청산당할 때 모든 코인이 다 사라질 수 있습니다. 초보분들은 격리로 시작하셔야 합니다.

  5) 롱포지션 : 선물매매에서 상승에 투자.
  6) 숏포지션 : 선물매매에서 하락에 투자.

교차와 격리, 덜 위험한 것으로 시작해보기.

  7) 레버리지 (Leverage-지렛대) : 비트코인 선물매매 뿐만 아니라 투자시장에서 자신의 돈보다 더 많은 투자하기 위하여 남의 돈을 빌려 투자하는 것을 레버리지라고 합니다. 즉, 남의 자산을 빌려 내 투자금을 늘리는 것입니다. 
비트겟 선물매매에서는 레버리지 0~125배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0은 내 돈만 가지고 투자하는 것이고, 125는 내 돈+거래소의 돈을 빌려서 125배를 만들어 투자하게 되는 것입니다. 
레버리지 125x로 투자를 하면 엄청나게 수익이 발생 할 수 있지만, 반대로 조금만 손실이 나도 나의 투자금이 바로 강제청산 당 할 수 있습니다.

=> 해외, 국내선물매매에서는 이렇게 강제청산 당하고 난 후에 증거금(마진)이 부족할 경우 거래소로부터 증거금 부족분을 보전하라는 전화를 받게 되는게 이것을 마진콜-Margin Call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비트겟 거래소에는 마진콜은 없습니다. ^^
  
 8) 레버리지 적절하기 활용하기 : 비트겟에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의 선물매매를 할 때 절대로 레버리지 10x이상은 하지 않으시길 강력추천드립니다. 가끔 한방을 꿈꾸시는 분들이 레버리지 50x, 100x를 사용하시는데, 이건 완전히 도박에 불과합니다. 
비트코인 선물매매는 차트분석, 시장상황, 데이터를 가지고 분할 매수하는 영역이지, 도박이 절대 아닙니다. 

수익을 내는것은 어렵지 않다. 하지만, 왜 수익이 났는지 설명하는 것은 어렵다.

 9) 강제청산 : 선물매매에 투자된 내 돈이 포지션을 유지하고 유지 증거금이 부족하게 되면 선물거래소에서 시장가로  
  내 포지션을 강제로 청산합니다. (레버리지를 높게 할수록 청산될 확률이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집니다.)

   9-1) 격리 : 해당 개시 증거금만 강제로 청산됩니다. (내 돈의 투자한 일부만 없어짐)
   9-2) 교차 : 해당 개시 증거금과 유지 증거금 등 모든 증거금이 강제청산됩니다. (나의 모든 증거금이 없어짐-엄청슬픔)
   => 이때, 시장가로 모든  포지션이 강제로 청산됩니다. 

   9-3) 시장평균가 : 비트코인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평균가격.
   9-4) 강제청산 늘리기 : 투자한 후에 본인의 지갑에 증거금을 많이 채울 수록 강제청산의 시기를 조금 늘릴 수 있습니다. 본인의 지갑에 증거금이 없는 상태에서 레버리지 배율을 너무 높이면 강제청산 당할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비트겟 선물매매 시 레버리지는 10x (10배) 이상은 하지 마세요. 그 순간부터 도박이 됩니다. 

10. 손실제한 (스탑로스-Stop Loss) / 이익실현 (Take Profit-TP)
 - 주식, 선물, 비트코인 선물, 현물매매에서 가능한 기능입니다. 많은 투자자분들이 이런 기능을 간과한 채 투자에 몰두만 하시는데요, 실제로 슬리피지 같은 하락이 심한 변동장에서는 반드시 설정하셔 하는 기능입니다. 

  10-1) 손실제한 (SL) - 지정한 가격에 도달할 경우 시장가/지정가로 포지션을 정리하여 손실을 제한.
  10-2) 이익실현 (TP) - 지정한 가격에 도달할 경우 시장가/지정가로 포지션을 정리하여 이익을 실현.
=> 위와 같은 기능을 이용한 자동매매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기절제가 안되는 분들은 반드시 이 기능 사용.!!

각 기능들 익히기

11. 헷지 (Hedge) 기능
 - 현물매매할 경우 위험을 분산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개념이 바로 헷지입니다. 내가 투자한 상품이 하락 할 것으로 예상될 경우 헷지투자를 하여 하락에 투자하여 투자손실을 회피하는 기능입니다. 
예) 내가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현물매매을 하고 있는데, 비트코인 하락장이 예상되어 비트코인 선물매매를 통하여 숏포지션에 투자하면 비트코인이 하락하여도 수익을 낼 수 있어 현물매매에서 손해본 것으로 벌충 가능함. 

비트코인 차트를 보니 5분봉 기준으로 박스권에서 횡보합니다. 매도매수가 쉬워집니다. 

12. 펀딩비 (비트겟 선물거래소 펀딩비 없음.)
- 현물매매의 가격과 선물매매 가격간의 괴리율의 격차를 좁힘. 
  선물매매를 할 경우 포지션을 유지하기 위해서 8시간마다 펀딩비를 거래소에 지급해야 할 수 도 있으나 비트겟 거래소는 펀딩비가 없으니 이 얼마나 좋습니까? 펀딩비는 선물매매 나의 지갑에서 인출되며 이 펀딩비도 쌓이면 꽤나 큰 돈이 됩니다. 한 푼이라도 아낍시다!!  

=> 구독자의 클릭과 후원으로 이 블로그는 운영됩니다. 감사합니다. 

 

 

마무리

- 비트코인 선물매매, 해외선물, 국내선물, 주식등 제대로 차트분석 및 공부를 하고 투자하세요. 그래야 덜 잃고 고수가 됩니다. 

비트겟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선물거래소 가입하기. (펀딩비x, 평생수수료 50%할인, 신규가입자 $560증정혜택)

1. 모바일 : 
https://tinyurl.com/bitget1

2. PC : https://tinyurl.com/bitget2

=> 여러분의 클릭과 후원으로 이 정보방은 운영됩니다. 

 

관련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