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마케팅(Online Marketing)

chat gpt 챗gpt 관련주 사용방법 챗지피티 사용법

by 심리,동기부여 옆집아저씨 2023. 2. 22.
반응형

여러분들 chat gpt에 대한 정확한 내용과 사용법을 알고 계신가요?
2020년에 시작한 코로나가 세상을 이렇게 빠르게 변화시키고 심지어는 코로나 비대면으로 인하여 인공지능 ai 시장을 완전히 10년 더 앞당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디지털로의 전환이 되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chat gpt입니다. 그렇다면 chat gpt는 무엇일까요? 
바로 인공지능 챗봇이 우리가 원하는 질문을 하면 영어교육, 프로그램코드, 논문, 에세이, 피피티, 엑셀프로그램함수까지 알려주는 만능 집사 또는 헬퍼라고 생각하시면 편할거에요. 
오늘은 출시한지 얼마 안되어 사용자가 1억명이 넘은 chat gpt에 대한 내용과 사용법, 우리 일상에 chat gpt를 어떻게 활용하고 그 활용도에 따라서 어떻게 나의 업무, 회사, 사업등에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1.  chat gpt 챗gpt 챗지피는 무엇인가?


- chat gpt는 마이크소프트사에서 인수한 open ai라는 회사에서 개발한 npl (자연어)를 처리할 수 있는 ai 챗봇으로써 사람이 하는 말을 전부 알아 듣고 그에 대한 대답 및 전문적인 모든 지식을 알려주는 인공지능 프로그램입니다. 2016년에 알파고와 이세돌9단이 바둑대결을 했을 때 인공지능의 발전은 어디까지 일까라고 했던 상상이 이제는 내 집의 컴퓨터에서 세상의 모든 만물박사 한명을 둔 것과 같은 것입니다. 내가 어떤 질문을 하던 수십억개의 데이터를 공부한 (머신러닝, 딥러닝) 인공지능인 chat gpt가 우리의 질문에 대한 모든 답변을 정확하게 크롤링하여 5초내에 답을 하게 됩니다. 

- 심지어 chat gpt는 일상의 모든대화, 우리가 사용하는 일기, 블로그, 에세이, 작문, 소설등도 스스로 학습하여 창조해낼 수 있고, 그림그리고 또한 가능합니다. 심지어 프로그램 코드를 요청하면 프로그램 코드도 짜고, 음악악보도 생성합니다. 
chat gpt는 트랜스포머 모델을 기본으로 하여 설계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자연어 (npl)를 처리하는 데 있어서 아주 효율적인 것이 바로 딥러닝 (deep learning)인데요, 이 chat gpt는 데스크탑과 핸드폰에서 둘다 사용가능합니다. 그런데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chat gpt에 대한 사용방법을 익히셔야 더 좋은 결과값을 도출 할 수 있습니다. 


- 처음 chat gpt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이메일 인증을 통해서 회원가입을 간단하게 해주시고 현재는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추후에는 유료, 무료로 구독서비스가 나뉘게 될 것입니다. 당연히 chat gpt의 개발비가 수백억원이 사용됐는데 무조건 모든 사람들에게 평생 무료로 사용하게 만들지는 않겠죠? 

- 이 chat gpt는 일론 머스크가 큰 돈을 투자한 ai연구소인 오픈ai에서 개발했고, 이 chat gpt가 세상에 공개되었을 때 구글은 끝났다고 자신있게 영국의 일간지 independent가 말했습니다. "Google is done."
chat gpt-3.5 대화형은 현재 구글도 역시 새롭게 선보일 인공지능형 ai를 내놓으려고 하지만 과연 chat gpt와 비슷한 성능인지 아니면 그보다 더 뛰어난 인공지능을 선보이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지만, 이미 chat gpt에 익숙해진 전세계 1억명이 넘는 사용자들의 찬사를 받게 될지는 미지수라고 보입니다. 


- 2015년에 인공지능 회사를 창립하여 2018년에 최초 공개되었던 gpt-1은 약 1억1650만개의 파라미터 (매개변수)활용했었습니다. 파라미터 (매개변수)가 많으면 많을 수록 당연히 인공지능 (ai)의 성능은 월등히 좋아집니다.
 2019년에 두번째 공개된 gpt-2는 약 15억개가 넘는 파라미터를 사용하였고, 2020년 gpt-3는 약 1740억개 이상의 파라미터가 증가하였습니다. 2-3년에 한번씩 gpt가 업그레이드 될때마다 파라미터가 10000%씩 증가하는 놀라운 기술력이 믿기지 힘들정도입니다. 그러나 2020년 gpt-3 (버젼3)가 세상에 나왔을 때도 gpt 사람과 거의 유사한 글을 쓰고 작문능력, 이해도, 문장통일성들을 보았을때 사람이 쓴 글과 거의 분간을 할수 없을 정도 였지만, 그래도 완벽한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 하지만 2022년 chat gpt가 출시되고 평가판을 사용해본 많은 사용자들과 전문가들은 이제는 구글은 오픈ai의 인공지능 끝판왕인 chat gpt를 따라 갈수 없을 것이라고 확언을 하게 됩니다. 현재 우리가 사용중인 chat gpt는,  gpt-3.5버젼이고, 
조만간 gpt-4 (버젼4)가 출시되면 우리는 이제 인공지능이 없이는 살 수 없는 세상을 경험하게 될것이라고 합니다. 
 ai챗봇이 이제는 엄청 뛰어난 지식을 가진 전문가들보다 훨씬 더 많은 정보, 지식, 경험, 조언을 쉬지 않고 제공하는데 그 어떤 누가 이 ai챗봇을 사용하지 않고 어렵게 도서관, 구글링,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하려고 할까요? 

- chat gpt-3.5도 사람과의 대화처럼 자연스러졌는데, gpt-4가 나온다면 지금보다 파라미터가 훨씬 더 많아지고 양자컴퓨터가 나오면 이제는 어설픈 사람 도우미, 헬퍼, 전문가보다 불만도 없고, 지치지도 않고, 끊임없이 지식을 생산, 학습, 응용하는 chat gpt와 같은 ai챗봇의 산업으로 흘러갈 수 밖게 없게 될것입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ai챗봇 서비스가 만능인것이냐고 물어보신다면, 만능은 아니지만, 최소한 사업, 영업, 수익화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불만많고, 요령많이 피우고, 근태 안좋은 직원을 고용하는 것 보다는 인공지능 로봇,  ai챗봇, chat gpt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더 도움이 될것은 명약관화 입니다. 

chat gpt와 관련된 주식 및 코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함께하세요. ▼▼▼▼▼▼▼▼

 

 

2. chat gpt 챗gpt 챗지피티 관련주?


- chat gpt를 개발한 오픈ai는 테슬라의 창업자, 도지코인, 쉬바이누, 플로키코인을 항상 주목시키고 있는 일론머스크와, 링크드인 공동창업자 리드 호프만, 와이비콤비티어의 창업자인 샘알트먼이 힘을 합쳐 공동으로 설립한 회사인 만큰 2015년에 설립하여 약 7년 동안 엄청난 인공지능을 개발해왔습니다. 

- 2022년 12월 chat gpt-3.5를 출시한 지 2달도 안되어 이용자수가 약 1억명을 넘어섰습니다. 이것은 거의 역대 최대활성화 사용자이며 메타에서 개발한 인스타그램이 월간사용자수 1억명을 넘는데 약 2년 5개월이 더 걸렸고, 중국의 짧은 동영상 플랫폼인 틱톡이 1억명을 넘어서는데 약10개월이 소요된것을 보면 chat gpt와 ai챗봇은 투자산업에서도 2023년 최고의 메타가 될 것이라고 확신을 합니다. 

 


- chat gpt와 관련된 주식과 코인은 어떤것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고, 그에 맞는 투자법도 한번 고민을 해보겠습니다. 
 1) chat gpt 관련 주식: 
   1-1) chat gpt (오픈ai, 미국) : 테슬라의 일론머스크, 링크드인 리드 호프만, 와이비콤비티어 샘알트먼
   1-2) AI 유토피아 (링즈신넝, 중국): AI챗봇, 캐릭터 생성 대화놀이
   1-3) 워드튠 (AI21 Labs, 이스라엘): 문장들을 상황이나 톤앤매너에 맞게 작성
   1-4) 스테이블디퓨젼 (Stablity AI, 영국): text to image, TTI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글로 그리을 그릴 수 있음. 
   1-5) 미드저어니 (Midjouney, 미국): text to image, TTI서비스를 제공, 스테이블디퓨젼과 비슷함. 
   1-6) 하이퍼클로바 (NAVER, 한국): 키워드 및 쇼핑에 필요한 문구 작성, 상품을 선택할 수 있음. 
   1-7) 마이크로소프트 (MS, 미국): 오픈AI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일론머스크의 합작품. (오픈AI지분 49%)
   1-8) 알파벳 (Googl, 미국): 인공지능 1위기업, 자연어처림 모델 최고.
   1-9) 아마존닷컴 (Amazon, 미국): AWS라는 클라우드의 1위, 인공지능을 가장먼저 도입하여 사업화예정.
   1-10) 엔비디아 (Nvidia, 미국): 인공지능, 머신러닝, 딥러닝에 필수적인 GPU 제조 세계1위업체. (가장 유력함)
   1-11) 코난테크놀로지 (코스닥, 한국): SK텔레콤의 지분, AI비서, 에이닷 개발 진행중. (주가폭등)
   1-12) 플리토 (코스닥, 한국): 전문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며, 언어관련 데이터 판매. (언어 빅데이터 수집)
   1-13) 마인즈랩 (코스닥, 한국): 클라우드 기반의 마음에이아이 시스템 개발, AI서비스인 마음오케스트라 개발완료.

chat gpt와 관련된 주식 및 코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함께하세요. ▼▼▼▼▼▼▼▼

 

 

3. chat gpt 챗gpt 챗지피티 사용법


- chat gpt를 무조건 사용하기보다는 chat gpt를 최적화해서 사용하는 법을 먼저 배우시는게 나중을 위해서라도 좋습니다. 더 정교하고 정확하게 남들보다 좋은 데이터를 얻으려면 명령어를 제시하는 사용자(user)가 프로그램을 잘 사용해야 할 필요성이 있듯이, chat gpt에 여러가지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에서 "AIPRM" 을 검색하여 크롬익스텐션에 접속하셔서 AIPRM을 설치합니다. 당연히 익스플로러에서는 크롬 익스텐션이 작동을 안하니 크롬브라우저 또는 네이버웨일에서 진행하시면 되는데, 엄밀히 말하면 크롬익스텐션은 크롬브라우저를 위해서 개발된 것이라 크롬브라우저를 기반으로 만든 네이버웨일에서 안될수도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웨일에서 잘 작동중)

- 이제 AIPRM이 설치된 chat gpt, 챗gpt, 챗피티티의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크롬이나 네이버웨일에서 chat.openai.com에 접속을 해봅니다. 그러면 기존의 오픈ai에서 보여지는 화면과 약간 다른 화면이 나옵니다. 아까 설치했던 크롬익스텐션의 어플리케이션이 작동하여 여러분을 조금 더 편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게 만들어드릴겁니다. 

- 여기서 chat gpt에 적용된 AIPRM의 모든 기능을 설명드릴 수는 없으니 몇가지를 소개하여 chat gpt의 사용법을 설명드려볼게요. 아래에 보이는 그림은 바로 YouTube Script Creator라고 쓰여있습니다. 바로 유튜브의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영역입니다. 여기를 클릭하고 어떠한 유튜브 스크립트를 만들지 확인하고 제가 명령어를 한번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스크립트의 제목을 "소불고기 만드는 법" 이라고 쳐보겠습니다. 
한국어로 세팅을하고 한국어를 입력해도 chat gpt가 친절하게 알려주니까 영어를 못하신다고 불안해 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물론 영어기반의 프로그램이라 영어를 입력하는게 더 자연스러운 답변을 chat gpt가 주긴하지만 그래도 한국어도 가능합니다. 
chat gpt가 소불고기 만드는 법을 제대로 알려주고 있고 1차로 답변이 끝났는데 답변을 조금 더 원하시면 밑에 continue를 누리면 더 많은 답변이 나옵니다. 

- 유튜브 스크립트 작성을 해봤으니 이제는 구글에서  최고 잘 써 1위로 기록된 글의 형식으로 chat gpt에 명령어를 넣고 글을 요청해보겠습니다. 
"Write Best Smart Article Best to rank no 1 on Google"
제목: 봄에 가장 필요한 여성 스킨케어 화장품
글: "봄이 오면서 기온이 올라가면서 여성들은 자신의 피부 관리에 더욱 신경쓰기 시작합니다. 여름철에는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기 위해 향수나 유분이 많은 제품 대신 산뜻하고 가벼운 제품을 찾게 되는데, 이번 기회에서 스킨케어 화장품을 고르는 방법과 봄에 가장 필요한 제품을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chat gpt 설정에서 한국어, 클리니칼 (병원용), 인스트럭티브 (강의하는듯) 하는 방식으로 글의 어조 및 톤을 만드니 이런식으로 글이 발행되었습니다. 어떠신가요,  chat gpt, 챗gpt, 챗지피티의 활용방안이 이제 눈에 좀 들어오시나요? 이런식으로 수천개, 수만개의 글 발행도 어렵지 않습니다. 

- 그 후에 continue를 눌러 더 좋은 글을 계속 발행해 달라고 하니 또 좋은 글들이 발행되었습니다. 이제 여러분들은 chat gpt를 어떤식으로 활용하여 블로그, 홈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광고문구, 상품문구를 활용할지를 고민하셔야 합니다. 결국은 노력과 꾸준함을 가진 사람만이 이 인공지능프로그램의 최선두 주자인 chat gpt를 활용하여 자신의 삶에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chat gpt와 관련된 주식 및 코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함께하세요. ▼▼▼▼▼▼▼▼

 

 

마무리


- 저는 온라인, 디지털 마케팅 컨설턴트 및 강사로서 여러가지의 마케팅 방법을 공부하고 교육하고 사업화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온라인에서 인공지능 프로그램, chat gpt를 통해서 음악, 그림, 화풍, 소설, 에세이, 블로그등을 발행하여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할 수 있는 힘을 길러야 할 때이고 그래야 이 험난한 세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관련글

 
반응형

댓글